◆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도협 위수탁 물류 현실적 접근 모색

jean pierre 2009. 6. 5. 10:04
반응형
도협 위수탁 물류 현실적 접근 모색
물류선진화委, 약연회와 공동 논의
도협 물류선진화위원회가 약업발전연구회(약연회)와 함께‘의약품공동물류센터 추진현황과 위수탁 물류의 현실적 접근’을 주제로 초도위원회를 개최했다.

물류선진화위원회는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부산에서 워크샵을 개최했다.

3일 진행된 세미나에서는 도협 중앙회 안천호 부장의‘의약품공동물류센터 추진현황 및 하위법령 제정시 고려사항’, 복산팜 안창기 사장의 ‘위수탁 물류의 현실적 접근’, 세화약품 노현석 전산실장의‘위수탁 업체간의 재고공유를 위한 전산시스템 구축의 필요성’ 등의 강의가 이어졌다.


이날 김주학 위원장은“약연회가 세미나를 개최해 도매업의 새로운 길을 제시하고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모임을 구성하여 자발적으로 활성화 되고 있다”며 “앞으로 전국적으로 도매업의 발전을 도모 할 수 있는 모임이 더욱 더 생겨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주만길 고문은“현재 물류중심의 대형도매와 마케팅중심의 중소도매가 각자의 영역을 지키며 발전해 나가고 있다” 라며“중소도매와 대형도매 서로의 장점을 살려 도매업 전체가 더욱 더 발전해 나가야 한다”라고 강조했다.이번 위원회 참가자들은 3일 세미나에 이어 4일에는 부산지역 도매회사 물류시설을 견학하기도 했다.

약연회는 부산지역 중소도매의 발전방향을 논의하고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SH팜 주철재 사장, 동산약품 이병형 사장 등을 중심으로 자발적으로 생겨난 학술 모임이다.
 
메디코파마뉴스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9-06-05 오전 9:03:4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