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도협, 회원사 확보에 적극 나서

jean pierre 2009. 3. 20. 10:01
반응형

도협, 회원사 확보에 적극 나서
비회원사 대상 협회 가입시 혜택등 강조
도협이 회원사 확보에 나섰다.
도협은 최근 비회원 도매회사에게 정보제공과 보호막 역할 등 협회에 가입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수 있다는 것을 알리는 안내문을 발송했다.

이와관련 도협은“국제적 금융위기로 국내 환율폭등과 마이너스 성장 등 어려움이 닥친 가운데 도매업계도 예외없이 어려움을 겪고있다”고 경영자들을 위로하고“특히 제약사들이 도매마진인하, 담보요구 강화, 회전기간 단축, 총판계약 해약 등 여러면에서 도매를 압박하고 있다”고 현 도매업계의 문제점을 설명했다.


이어“이러한 때 도매 유통업계가 살아남아 발전하려면 단합 외에 방책이 없다”고 밝히고“업계가 의약품 도매유통업계를 대표하는 유일한 공적기관인 한국의약품도매협회’를 중심으로 일치단결하면 제약회사나 요양기관·정부당국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가입을 당부했다.

또한 도협은 ▲협회 회원사로서 업계를 이끌어가는 역할과 권리 수행▲정부정책변화·업계현황 등 정보제공▲제약회사 등에 불이익을 받을 시 보호막 역할▲회원사를 대신한 약사법령 등 제도개선▲회원사 KGSP 자율점검 실시 ▲KGSP 교육비 절감▲회원사 명부를 통한 회원사 소개▲도협신문·연구자료·세미나 및 회의자료 등 협회주관 발간물 제공 등 대표적인 8가지 협회가입 혜택을 설명했다.
 
메디코파마뉴스(www.dailymd.com)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9-03-20 오전 8:58:5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