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동국제약, 10회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 전개

jean pierre 2013. 10. 23. 09:29
반응형

동국제약, 10회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 전개

 

주요 국립공원 입구 지도 배포및 구급함 지원

 

 

동국제약(대표이사 이영욱)은 지난 19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제 10회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을 전국 주요 국립공원 등산로에서 진행했다.

 

이번 산행안전 캠페인은 도봉산, 북한산, 설악산, 지리산 등 전국의 주요 국립공원 등산로 입구에서 진행됐다.

 

이날 국립공원관리공단 임직원과 동국제약 OTC(일반의약품)사업본부 임직원들은 산행안전수칙과 구급함의 위치가 표기된 국립공원 지도를 등산객들에게 무료로 나눠주며 안전한 산행을 독려했다.

 

국립공원 산행캠페인2009년부터 동국제약과 국립공원관리공단이 맺은 건강한 산악문화 정착을 위한 협약에 따라 매년 봄가을 실시되고 있으며, 국가기관과 기업체가 공동 진행하는 공익 캠페인의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다.

 

캠페인을 공동 진행한 국립공원관리공단 김진광 재난안전부장은 동국제약과 5년에 걸쳐 총 10회의산행안전 캠페인을 진행해 왔는데, 산행시 음주를 자제하거나 상비약과 지도 및 장비를 챙기는 등 안전수칙을 준수하는 등산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주변으로부터 이 캠페인이 국민들의 산행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 동참했던 동국제약 김희섭 부사장은 저희 동국제약이 안전한 산행문화 정착에 일조하고 있다는데 보람을 느끼며, 향후 적극적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동국제약은 국립공원관리공단과의 협약에 따라 전국 20개 국립공원 600여 개의 구급함에 마데카솔연고 등 산행시 응급 처치에 필요한 구급용품 9종을 후원하고 있다.

 

마데카솔연고는 새살을 돋게 해주는 식물성분(센텔라아시아티카)이 함유되어 있어 딱지가 생기기 전후에 꾸준히 바르면 흉터 예방에 효과적인 상처연고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