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9/12 10

바이엘, 유럽망막학회서 아일리아 8 mg 효과 확인

바이엘, 유럽망막학회서 아일리아 8 mg 효과 확인 빠른 치료 효과. 안전성 프로파일 연구 결과 발표바이엘 코리아(대표이사 이진아)는2024년 9월 19일부터 22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유럽망막전문가학회(EURETINA, European Society of Retina Specialists) 연례 회의에서 아일리아 8mg의 주요 연구인 PULSAR 와 PHOTON의 새로운 분석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애플리버셉트 8mg과 파리시맙에 대한 새로운 간접 비교는 신생혈관성(습성) 연령 관련 황반변성(Neovascular age-related Macular Degeneration, 이하 nAMD)에 대한 각각의 주요 3상 연구에서 유사한 질병 활동성 기준을 적용해 질환의 활성 시기와 정도..

GC지놈,이집트, 테크노바이오메드와 전략적 계약

GC지놈,이집트, 테크노바이오메드와 전략적 계약서비스 계약 체결··· “아프리카 시장 진출 박차”GC지놈(대표 기창석)이 아프리카 시장 진출을 위한 첫걸음으로, 이집트 테크노바이오메드(Technobiomed)와 유전자 진단검사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GC지놈은 이집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된다. 이집트는 북아프리카, 중동, 아랍 국가 중에서도 인구가 약 1억 명 이상으로 가장 많은 나라로, 아프리카 내에서 중요한 거점이자 거대한 잠재력을 지닌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GC지놈과 계약을 맺은 테크노바이오메드는 이집트 최초로 자궁경부암 조기 검진 프로그램을 권역 내에 제공한 헬스케어 기업이다.  산하의 임상 검사실을 통해 일반검사부터 분자진단검사, 세포유전자검사, ..

GSK '아보다트',15주년 기념 LEAD 심포지엄

GSK '아보다트',15주년 기념 LEAD 심포지엄국내 탈모 치료 리더십 공유한국GSK(한국법인 대표 마우리치오 보르가타)는 서울, 부산, 대구 등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자사의 남성형 탈모 치료제 아보다트(성분명 두타스테리드)의 국내 허가 15주년을 기념하는 ‘LEAD 심포지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LEAD는 ‘Long-term Effectiveness And safety of Dutasteride’의 앞글자를 딴 것으로, 한국인에서 확인된 아보다트의 장기간 임상적 유용성과 안전성 프로파일을 기반으로 국내 탈모 치료 시장을 이끌어가겠다는 한국GSK의 포부를 담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은 서울에서 9월 2일과 9일 두 차례 진행되었으며, 이어 부산과 대구 등 주요 도시에서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JW신약,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 글로벌 임상 4상 참여

JW신약,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 글로벌 임상 4상 참여 오는 3월까지 6개월간 전 세계 15개국에서 동시 진행JW신약은 프랑스 글로벌 제약사 피에르파브르(Pierre Fabre)의 모발 케어 화장품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DUCRAY NEOPTIDE EXPERT)’에 대한 글로벌 임상 4상에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는 높은 수준의 연구개발과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출시된 프랑스 피에르파브르 사의 모발 케어 화장품이다. JW신약은 피에르파브르와 국내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1월부터 본격적인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글로벌 임상 4상은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의 사용 효과 후속 연구 및 안전성 제고를 위해 2024년 9월부터 2025년 3월까지..

대웅제약 ‘임팩타민 파워A+ 미미미누 특별판’, 출시

대웅제약 ‘임팩타민 파워A+ 미미미누 특별판’, 출시 5일 만에 전국 약국 1000곳 입점대웅제약의 ‘임팩타민 파워A+ 미미미누 특별판’이 약국가 완판 인기에 힘입어 디지털 캠페인까지 전개한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박성수)은 입시전문 유튜버 미미미누와 협업해 지난달 출시한 ‘임팩타민 파워A+ 미미미누 특별판’이 출시 5일 만에 준비한 수량이 약국가에 빠르게 완판되며, 전국 약국 1000여 곳에 입점했다고 12일 밝혔다. 미미미누는 구독자 150만 명을 보유한 대형 입시전문 유튜버로, 특히 잘파 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특별판은 잘파 세대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임팩타민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잘파(Z+Alpha) 세대란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

스포츠약사, '체육인 올바른약물 사용 돕는다'

스포츠약사, '체육인 올바른약물 사용 돕는다'약사회, 1800여명 배출...사회적 직역 확대 나서약사직역 확대의 일환으로 대한약사회가 추진 중인 스포츠약사 자격인증 2기 수강이 진행되고있다. 약사회는 지난해 10월 1기 1177명에 이어, 이번에 2기는 659명이 참가하고 있다고 밝혔다.‘스포츠약사’ 라면 선뜻 와닿지 않는다. 약사회가 밝힌 스포츠약사는 운동선수들의 약물복용과 관련한 지도를 하는 역할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 각종 경기에서 순위에 든 선수들이 추후 도핑에서 약물복용 문제가 불거져 박탈당하는 사례가 빈번해 지는 만큼, 의약품전문가인 약사들로부터 연습중이거나, 실제 경기를 앞두고 금지 약물등과 관련한 올바른 의약품사용을 상담을 해주는 역할이라고 할 수 있다. 약사회는 1기 수료생 약국들에게 ..

성남시약사회,약사가운, 명찰 배포 시작

성남시약사회,약사가운, 명찰 배포 시작회원신고 마친 개국 및 약국 근무약사 대상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 약국위원회(담당부회장 최재윤, 위원장 문범석)는 자체 제작한 2024년 약사가운과 명찰을 회원들에게 무료 배포 했다고 11일 밝혔다. 시약사회에 따르면 올해 회원신고를 마친 개국 및 약국 근무약사 회원 등 총 60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사이즈 조사를 시작해 단체 제작기간 등을 거쳐 이달부터 무료 배포를 시작했다. 각 지역 반이사를 통해 회원들에게 전달되며, 원거리약국의 경우 개별택배 발송했다. 이에따라 각 회원들은 추석명절 전 가운 및 명찰을 수령할 수 있을것이란 설명이다. 한동원 회장은 “특히 올해는 가운과 함께 명찰도 제작해 배포했으며, 성남시약사회 로고와 대한약사회 로고를 함께 새겨..

서울시약, 소외계층에 의약품·연탄 1만장 후원

서울시약, 소외계층에 의약품·연탄 1만장 후원 명절맞아 ... 미션앤컬처 의약품세트 100개도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는 추석 명절을 맞아 소외계층을 위해 따뜻한 약손사랑을 실천했다. 여약사위원회(부회장 이은경, 위원장 박영미)는 11일 미션앤컬처와 서울연탄은행을 방문해 의약품 세트 100개와 연탄 1만장을 각각 기증했다고 밝혔다. 권영희 회장, 이은경 부회장, 박영미 여약사이사, 김화명 관악구약사회장은 100명의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비타민D, 구충제, 파스 2매로 구성된 의약품 세트를 미션앤컬처에 전달했다. 미션앤컬처는 2009년부터 홀몸어르신, 북한이탈주민, 장애인, 청소년 공부방 등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이어 권영희 회장, 이은경 부회장, 박영미 ..

모더나 ‘스파이크박스제이엔주’ 국내 허가

모더나 ‘스파이크박스제이엔주’ 국내 허가 최신 코로나19 백신...10월부터 본격 접종 가능모더나코리아는 자사의 업데이트된 코로나19 백신 ‘스파이크박스제이엔주’가 11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 받았다고 밝혔다. 스파이크박스제이엔주는 신규 변이 JN.1에 대응해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는 백신으로 12세 이상 청소년과 성인에서 사용할 수 있다. 모더나는 스파이크박스제이엔주를 삼성바이오로직스에서 전량 위탁생산하여 10월 중 시작되는 정부의 ‘24~’25절기 코로나19 예방접종에 맞춰 국내에 공급할 계획이다. 모더나코리아 김상표 대표는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지속적인 변이를 거듭하며 여전히 고위험군의 건강에 큰 위협이 되고 있다”며, “현재 유행하는 바이러스에 대응하는 최신 코로나19 백신은 고위험군을..

약사회, 추석 연휴, 휴일지킴이약국 운영 확대

약사회, 추석 연휴, 휴일지킴이약국 운영 확대  원거리 발행 처방전 대체조제적극 활용 당부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 이하 약사회)는 11일, 추석 연휴기간 응급의료체계 휴일지킴이약국 확대 운영을 전국 개국약국 회원에 당부했다. 약사회는 전국 2만 4천여 약국을 대상으로 추석 연휴기간 경증질환자와 처방전 소지 환자의 약국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휴일지킴이약국 운영에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특히, 약사회는 원거리 의료기관에서 발행되는 처방전이 약국에 접수되는 사례가 늘어날 것에 대비해 약국에서 환자의 불편이 없도록 대체조제를 적극 활용해 줄 것도 함께 안내했다. 최광훈 회장은 “많은 국민께서 모두가 즐거워야 할 추석 명절임에도 녹록치 않은주변 상황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배전의 관심이 필요하다.”는 점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