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9/27 10

일양약품, ‘일양케어네일라카’ 출시

일양약품,  ‘일양케어네일라카’ 출시시클로피록스’ 함유 손ㆍ발톱 무좀 전용치료제일양약품(대표 김동연, 정유석)이 손ㆍ발톱 무좀 전용 치료제 ‘일양케어네일라카’를 출시했다.  사계절을 가리지 않고 나타나는 무좀은 숨기고 싶은 질환으로 9~12개월 정도의 장기간 치료 및 꼼꼼한 관리가 필요하여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이 많다. ‘일양케어네일라카’는 손ㆍ발톱 무좀 전용으로 무좀 부위에 직접 발라 간편한 치료가 가능한 제품이며, 뚜껑에 브러쉬가 부착되어 용액을 환부에 바르기 편한 제품이다. 주성분인 ‘시클로피록스’는 손ㆍ발톱 무좀 치료제로 사용되며, 질환 부위를 유기용매로 닦거나 긁어내지 않고 물로 충분히 제거할 수 있는 간편함을 지녔다. ‘일양케어네일라카’는 손ㆍ발톱 무좀 특성상 장기간 치료에 맞춘 ‘5ml X ..

바이엘 , 아일리아 8 mg 보험 급여 적용

바이엘 , 아일리아 8 mg 보험 급여 적용 망막질환 치료제...10월부터  바이엘 코리아(대표이사 이진아)는 망막질환 치료제 아일리아 주 8밀리그램(성분명: 애플리버셉트 8mg, 이하 아일리아® 8mg)이 10월 1일부터 건강보험 급여 적용을 받게 되었다고 27일 밝혔다. 보건복지부 고시에 따르면, 아일리아 8mg은 연령관련 황반변성(Age-related Macular Degeneration)에 의한 황반하 맥락막 신생혈관을 가진 환자와 당뇨병성 황반부종으로 헤모글로빈A1C(HbA1C) 10% 이하 및 최단 중심망막두께 300µm 이상인 조건을 충족하는 환자를 대상으로 투여하는 것에 대해 건강보험급여가 적용된다.아일리아 8 mg은 시력 개선 및 유지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을 토대로 지난 10년 간 항-..

입센코리아, ‘카보메틱스 급여 5주년’ 기념 전문가 토의

입센코리아,  ‘카보메틱스 급여 5주년’ 기념 전문가 토의 신세포암 표적항암제..2차 치료환경 개선 시급입센코리아(대표 양미선)는 지난 9월 25일과 26일 이틀간 카보메틱스®(제품명: Cabometyx®, 성분명: 카보잔티닙, Cabozantinib) 국내 급여 5주년을 기념한 신세포암 전문가 토의를 개최했다. 신세포암은 신장암의 약 85%를 차지하는 암종으로 대부분의 신장암을 지칭하며, 국내에서 신장암은 매년 약 6천여 건 정도 발생하며 발병율 10위 안에 들어가는 대표적인 암이다.충남의대 이효진 교수, 울산의대 박인근 교수, 그리고 전남의대 배우균 교수 등 종양내과 전문가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세포암종 분류에 따라 열린 이번 토의에서는, 투명세포 신세포암의 1,2차 치료옵션 및 비투명세포 신세..

알레센자, 비소세포폐암 보조요법 적응증 확대

알레센자, 비소세포폐암 보조요법 적응증 확대최초의 ALK 양성 초기 환자 수술 후   한국로슈(대표이사 이자트 아젬)는 자사의 역형성 림프종 인산화효소(Anaplastic Lymphoma Kinase, 이하 ALK) 양성 폐암 치료제 ‘알레센자’(성분명 알렉티닙)가 지난 9월 26일 ALK 양성 비소세포폐암 환자에서 완전 종양 절제술 후 보조요법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았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허가로 ALK 양성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환자뿐 아니라 초기 병기 폐암 환자 치료로 적용 범위가 확대되면서, 알레센자는 국내에서 최초로 ALK 양성 초기 비소세포폐암 환자의 수술 후 보조요법으로 사용 가능한 티로신 키나제 억제제(Tyrosine Kinase Inhibitor, 이하 TKI)로..

셀레믹스, 질병관리청과 공급계약 체결

셀레믹스, 질병관리청과 공급계약 체결호흡기바이러스 전장유전체 분석서비스  NGS(차세대염기서열분석, Next Generation Sequencing) 기술플랫폼 기업 셀레믹스(대표이사 이용훈, 김효기)가 질병관리청과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바이러스 전장유전체분석(WGS, Whole Genome Sequencing) 서비스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체결한 공급계약은 약 5억원 규모로 3개월의 기간에 걸쳐 검체의 유전체 분석결과를 질병관리청에 제공하는 것을 그 내용으로 하며, 셀레믹스의 독보적인 패널 제작역량에 더해 민감도와 정확도 등 서비스의 품질을 더욱 향상시켜 계약을 수주하는데 성공했다는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셀레믹스는 코로나19 사태가 시작되었을 당시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코로나..

제이앤피메디, FDA ‘분산형 요소 포함 임상시험 수행 지침’ 배포

제이앤피메디, FDA ‘분산형 요소 포함 임상시험 수행 지침’  배포한국어 번역본 ..연구 효율성 및 환자 접근성 대폭 개선제이앤피메디(대표 정권호)는 미국식품의약국(FDA)이 발표한 ‘분산형 요소를 포함한 임상시험 수행(Conducting Clinical Trials With Decentralized Elements)’에 대한 최종 지침의 한국어 번역본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번 지침은 임상시험에 원격 참여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분산형 요소(Decentralized Elements)의 도입 방법과 권고사항을 포함하고 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다양한 환자층의 접근성을 개선하며, 연구 효율성을 증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분산형 임상시험은 희귀 질환 환자나 ..

충남마약퇴치본부,불법마약류 퇴치 캠페인

충남마약퇴치본부,불법마약류 퇴치 캠페인천안흥타령 춤 축제장 일원서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충남지부(박정래 지부장) 함께한걸음센터는 2024년 9월 26일(목) 오후2시~4시, 천안 흥타령 춤 축제장 일원에서 ‘불법 마약류 퇴치 캠페인’을 전개했다. 축제 참여 시민을 대상으로 불법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의 폐해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9월에 개소식을 진행한 함께한걸음센터를 홍보하였다. 이날 시민들을 대상으로 피켓과 리플렛을 이용하여 마약 유해성에 대한 정보 전달과 부채, 치약칫솔세트, 수세미, 마스크 등의 캠페인 물품을 배포하였다.  행사에는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충남지부 박정래 지부장(겸 충남약사회장)을 비롯 함께한걸음센터 직원, 충남약사회 사무국 직원, 천안시 이현기 서북구보건소장과 직원, 동남구보건소 직원..

에스바이오메딕스, FECS-Ad 임상 1/2a상 최종결과

에스바이오메딕스, FECS-Ad 임상 1/2a상 최종결과중증하지허혈 세포치료제..안전성과 유효성 확인 에스바이오메딕스(304360)는 자사의 중증하지허혈 세포치료제 FECS-Ad(동종 중간엽줄기세포 3차원 스페로이드)의 1/2a상 임상시험 결과 모든 시험군에서 FECS-Ad 투여에 따른 안전성 및 유효성을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임상시험은 수술적 치료가 불가능한 말초동맥 협착 및 폐색 질환에 의한 중증하지허혈 (Rutherford category주1) 4, 5, 6) 환자 20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20명을 저용량군(천만 개 세포로 이루어진 1,000개 스페로이드)과 고용량군(일억 개 세포로 이루어진 10,000개 스페로이드)으로 각각 10명씩 나누어 FECS-Ad 투여에 따른 안전성 및 유효성을 ..

대웅제약, 최근 5년간 특허 '88%가 신약 관련'

대웅제약, 최근 5년간 특허 '88%가 신약 관련'독보적 R&D 경쟁력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대웅제약(대표 이창재·박성수)은 최근 5년간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의약품 등재목록에 등재한 특허 중 신약 관련 특허 비율이 88%에 달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제약업계에서 이례적으로 높은 비중으로, 신약 특허 비율이 높다는 것은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의약품 등재목록 현황에 따르면 2020년부터 2024년 9월 2일까지 대웅제약이 등재한 국내 특허는 총 9건이며, 이 중 8건(88%)이 신약인 엔블로와 펙수클루 관련 특허다. 이는 대웅제약이 단순히 제네릭 의약품 개발에 의존하지 않고, 자체 신약 개발과 특허 확보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고 있..

심평원, 비급여 진료비용 공개 제도 안내 및 활용 교육

심평원, 비급여 진료비용 공개 제도 안내 및 활용 교육 합리적 선택 위한 정보 접근성 강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이하 심사평가원)은 25일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의 실버미디어서비스지원단(이하 미스지)과 협력해 비급여 진료비용 공개 제도 안내와 정보 활용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미스지는 미디어로 함께하는 삶을 지향하는 60대 이상의 어르신들로 구성됐으며, 어르신들의 디지털 기기에 대한 두려움을 줄여 미디어 활용 격차를 해소하고자 스마트폰 및 미디어 기기 사용법을 교육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심사평가원과 미스지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비급여 진료비용 공개 제도에 대한 안내를 실시하고, 관련 정보를 손쉽게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했다. 스마트폰을 통해 비급여 진료비용을 검색하고, 의료기관 ..

◆의약정책 2024.09.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