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9/05 8

약사회, 식약처와 함께 약대생 진로설명회 개최

약사회, 식약처와 함께 약대생 진로설명회 개최 260여명의 약대생 참석..공직약사 이해의 폭 넓혀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직능발전위원회(부회장 최미영, 직능발전이사 김은숙) 주관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와 함께하는 약대생 대상 진로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진로설명회 자리를 마련하는데 큰 도움을 준 강석연 서울식약청장은 처음 입직하던 때를 회상하며 "국민보건을 지킨다는 사명감으로 오늘에 이르렀다.”며, “식약처는 이 사회를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가기 위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고 행사 의미를 전했다. 식약처와 함께 진행한 이번 진로설명회의 1부는 식약처 및 각 직렬별 역할에 대한 소개 및 국⸱부장의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연사로 나선 김상봉 국장은 “식약처 공직약사는..

공공야간약국, 국민건강 필수 파트너로 자리매김

공공야간약국, 국민건강 필수 파트너로 자리매김 서울시약사회 설문...소비자 만족도 94.8%서울 전역에서 보건의료 취약시간대 운영되고 있는 서울시 공공야간약국을 이용한 소바자들은 95%의 만족도를 보였으며, 참여 약국수를 보다 확대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권영희) 정책위원회(부회장 김경우·위원장 김인학)는 지난 7월 한 달간 공공야간약국을 방문한 소비자 214명을 설문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결과 공공야간약국 이용 평가는 만족도는 매우 만족 74.8%, 만족 20.0%로 94.8%가 만족감을 표시한 것으로 조사됐다. 병원 응급실을 찾지 않고도 필요한 의약품을 구매할 수 있고, 약사의 전문적인 상담과 약료서비스로 안전한 의약품 복용이 가능했기 때문으로 보인다.만..

노보 노디스크, '말리야' 출시

노보 노디스크, '말리야' 출시인슐린 플렉스터치 펜용 스마트 캡  한국 노보 노디스크(대표이사 사샤 세미엔추크)는 인슐린 플렉스터치(FlexTouch®) 펜 사용자들을 위한 스마트 캡인 말리야(Mallya®)를 2024년 9월 말 한국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말리야(Mallya®)는 인슐린 플렉스터치(FlexTouch®) 펜(줄토피®, 트레시바®, 리조덱®, 피아스프®)을 위한 스마트캡으로, 사용자의 인슐린 투여 정보를 블루투스를 통해 모바일 앱으로 전송한다. 한국에서는 의료기기가 아닌 공산품으로 분류되며, 사용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인슐린 투여 기록을 모니터링하고 정확한 투여 정보를 데이터로 보관할 수 있다. 말리야(Mallya®)와 모바일 앱을 통해 사용자들은 의료진들과 정확한 인슐린 투여 정보를 공..

'에독사반' 단독요법, 유의미한 임상 효과 확인

'에독사반' 단독요법, 유의미한 임상 효과 확인다이이찌산쿄, 안정형 관상동맥질환 동반 심방세동 환자한국다이이찌산쿄주식회사(대표이사 사장 김정태)는 안정형 관상동맥질환을 동반한 한국인 심방세동 환자의 만성기 치료에서 비타민K 비의존성 경구용 항응고제(Non-vitamin K Antagonist Oral Anti-Coagulant, 이하 NOAC) 에독사반(edoxaban, 제품명: 릭시아나®) 단독요법의 유의미한 임상적 혜택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다기관, 오픈라벨, 중재자 맹검(adjudicator-masked)의 무작위 임상인 EPIC-CAD(Edoxaban versus Edoxaban with AntiPlatelet Agent in Patients with Atrial Fibrillation and Ch..

에스티팜 반월캠퍼스, 에코바디스 '골드' 메달

에스티팜 반월캠퍼스, 에코바디스 '골드' 메달  5년 만에 골드 메달 달성에스티팜(대표이사 사장 성무제)은 반월캠퍼스가 에코바디스(EcoVadis)에서 골드 메달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에코바디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공신력 있는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으로 180개국 13만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Environment) ▲인권 및 노동(Labor&Human) ▲윤리(Ethic) ▲지속가능한 조달(Sustainable Procurement) 4개 영역을 평가한다. 이를 토대로 플래티넘(Platinum, 상위 1%), 골드(Gold, 상위 5%), 실버(Silver, 상위 15%), 브론즈(Bronze, 상위 35%)메달을 부여하고 있다. 에스티팜은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각 영역별 추진과제를 설정..

대웅제약 엔블로, 당뇨병 치료제 ‘국산화’ 견인

대웅제약 엔블로, 당뇨병 치료제 ‘국산화’ 견인월평균 14% 성장해 100억 달성 대웅제약 엔블로군은 출시 후 월평균 두자리 성장하며 ‘당뇨병 치료제 국산화’를 주도하고 있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박성수)은 국산 36호 신약 ‘엔블로’(성분명 이나보글리플로진)와 엔블로멧이 누계 원외처방액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엔블로군은 발매 후 월평균 14%의 성장률을 보이며 빠르게 처방 실적을 확대해 왔다. 출시 첫 달 처방량 27만 정을 돌파하며 두각을 나타낸 엔블로군은 올해 7월 누적 원외처방액 102억 원을 달성한 것이다. 이러한 엔블로의 확대 속도는 기존 경쟁 SGLT-2 억제제 제네릭이 쏟아지고 있는 시장 환경을 고려했을 때 매우 인상적인 성과다. 지난해 4월 ‘포시가(성분명 다파글리플로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강원본부 설립 기념식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강원본부 설립 기념식 보건의료 발전과 도민 안전한 의료 이용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이하 심사평가원) 강원본부는 9월 4일(수), 강릉사옥(율곡로 2806, 옥천동)에서 강원본부 설립 기념식을 개최했다. 강원특별자치도는 전국에서 두 번째로 넓은 면적에도 불구하고 심사평가원 전담 본부가 없어, 영동지역 보건의료의 균형 발전을 위해 지역본부 신설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이에, 심사평가원은 지난 7월 1일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에 강원본부(본부장 김기근)를 설립하고 업무를 개시했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권성동 국회의원과 김진태 도지사, 김홍규 강릉시장이 축사를 통해 강원본부 발전을 기원했으며, 유창식 강릉아산병원장과 강원특별자치도 의약단체장 등 70여 명이 새로운 출발에 ..

◆의약정책 2024.09.05

복지부, CSO 교육기관 선정 단수. 복수 아직 미정

복지부, CSO 교육기관 선정 단수. 복수 아직 미정제약사 관련교육 대체 인정키로...교육수요 분산 고민 CSO신고제를 한 달 여 가량 앞두고 복지부가 CSO법정교육을 진행할 기관 선정에 들어간다. 복지부는 이와 관련, 오는 6일 까지 접수를 마치고, 세밀한 검토를 거쳐 9-10월 중에 교육기관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CSO의 인식이 좋지 않고, 첫 교육인 만큼 실효성을 철저히 따질 것으로 예상된다.  복지부가 밝힌 선정 기준은 ▲의약품 판매질서 정책에 대한 이해도 ▲교육수행 인력(강사진, 행정인력 등)의 적절성▲유사 국책사업 추진경험 및 성과 등▲교육수행기관의 전문성등이 각 10점으로  총 40점이다.  또 ▲교육 계획의 구체성 및 현실성▲교육 내용의 적절성▲교육일정·추진방법의 적절성등이 40점을 ..

◆의약정책 2024.09.0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