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6회 잇몸의 날 행사 후원
24일,장애인 사랑의 스케일링 행사등 이벤트 진행
대표적인 잇몸약 브랜드 ‘인사돌’로 매년 잇몸의 날 캠페인에 동참해온 동국제약(대표이사 이영욱)이 올해도 이달 24일 개최되는 제6회 잇몸의 날 행사를 후원한다.
‘잇몸의 날(3월 24일)’은 대한치주과학회가 국민들에게 잇몸건강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잇몸 관리 생활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2009년부터 매년 3월 24일 진행해 온 캠페인이다.
이번에 개최될 ‘제6회 잇몸의 날’ 행사에는 여성 치주질환, 당뇨병과 치주질환, 대한민국 PQ지수 현황 등 주요 연구결과가 발표되고, 장애인을 위한 ‘사랑의 스케일링’ 행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한치주과학회 김남윤 공보이사는 “최근 몇 년간 치주질환으로 병원에 방문하는 환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데, 이러한 변화는 그 동안의 ‘잇몸의 날’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해 온 성과라는 평가가 있어 매우 보람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성원에 힘입어 ‘잇몸의 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 국민건강에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동국제약은 2009년 ‘잇몸의 날’의 공표와 동시에 진행된 1회 캠페인부터 계속 함께 해왔다.
특히, 지난해 ‘제5회 잇몸의 날’에는 대한치주과학회가 국민들 스스로 잇몸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PQ(Perio-Quotient) 지수를 개발해, 이를 홍보하기 위한 ‘PQ지수 캠페인’을 진행해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행사는 개인별로 PQ지수를 측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잇몸병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더 나아가 잇몸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 스스로 노력하는 ‘셀프메디케이션(self-medication)’이 정착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진행되었다.
PQ지수는 대한치주과학회(www.kperio.org) 및 동국제약(www.dkpharm.co.kr) 홈페이지와 인사돌(www.insadol.co.kr)브랜드 사이트를 통해서도 스스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동국제약은 ‘잇몸의 날’ 이외에도 ‘구강암 환자를 위한 스마일 Run 페스티벌’을 후원하는 등 ‘인사돌’ 브랜드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착한 브랜드’, ‘착한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제약 > ▷국내제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종근당, 감기약‘모드콜플루 2종’ 출시 (0) | 2014.03.17 |
---|---|
태준제약, '큐레틴' 정제 출시 (0) | 2014.03.17 |
한미약품, 제4기 주총...김창순씨, 사외이사∙감사위원 재선임 (0) | 2014.03.14 |
신약조합, R&D 규제및 애로 정부에 제출 (0) | 2014.03.13 |
김인규 경인청장, 명인제약 공장 방문 (0) | 2014.03.13 |
일동제약 비오비타, 새 TV-CM 운행 (0) | 2014.03.13 |
한미약품, 항암보조용 구내염치료제 ‘뮤가드’ 도입 (0) | 2014.03.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