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바이오켐제약, ‘아세클로페낙’ 제법 특허 등록 결정

jean pierre 2021. 3. 29. 11:15
반응형

바이오켐제약‘아세클로페낙’ 제법 특허 등록 결정

한국바이오켐제약(대표 송원호)이 생산하는 원료의약품 ‘아세클로페낙(Aceclofenac)’의 제법 특허(2229969)가 최근 등록됐다.

 

이번 등록으로 한국바이오켐제약은 아세클로페낙의 제법 기술을 해당 특허의 존속기간 동안(2039년 2월 13일까지독점배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특허는 종래 공정과는 다르게 특정 용매특정 조건으로 재결정화하는 방법을 사용해 입자가 균일하면서 타정성이 우수하고 순도 및 수율까지 높은 고순도 아세클로페낙을 얻는 기술 개발에 성공해 기술적 진보를 이뤘다

 

특히 기존 방법의 문제점인 입자 불균일성스티킹 문제의약품 중량 편차 등을 개선했다.

 

한국바이오켐제약은 아세클로페낙의 입자 불균일성을 개선해 분산성 및 흐름성이 높은 아세클로페낙을 제조하는 제법의 기술력과 권리를 인정받았다

 

특허 기술을 접목해 약학제제 용도로 사용하기 더욱 적합한 아세클로페낙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아세클로페낙은 류마티스성 관절염골관절증 또는 강직성 척추염의 만성 관절질환은 물론치통수술 후 또는 분만 후 통증 등에도 탁월한 효능을 나타내는 페닐아세트산 계열 소염진통제로 사용되는 의약품의 원료다.

 

한편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2010년에 첫 번째로 출시한 개량신약 ‘클란자CR정’은 세계 최초로 1일 1회 1정을 복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아세클로페낙 성분의 소염진통제다

 

복용의 편의성을 높여 환자의 복약 순응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음식물의 영향을 받지 않아 언제든지 복용할 수 있으며혈중에서 일정하게 약물 농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장기 복용 시에도 안전하고 지속적인 효과를 발휘하는 장점도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