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11/19 3

숙박형 요양병원의 조직적 보험사기 적발

숙박형 요양병원의 조직적 보험사기 적발 의사, 병원 상담실장, 가짜환자 등 141명 검거숙박형 요양병원의 조직적 보험사기가 적발됐다. 19일 건보공단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보험사기 신고센터에 입수된 제보를 토대로 기획조사를 실시하여 병원 의료진(5명)과 환자(136명)가 ‘21.5월부터 허위 진료기록으로 실손보험금 60억원을 편취한 혐의를 적발하고, 경찰에 수사의뢰 한 것으로 나타났다.조사과정에서 병원이 요양급여(진료비 중 건보공단부담금) 12억원을 편취한 혐의도 발견되어 건강보험공단과 공조하였으며, 관할 남양주북부경찰서는 보험사기에 가담한 의사, 병원 상담실장, 환자 등 141명을 10월 검거했다고 밝혔다.한편 금융감독원과 경찰청,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올해 초 보험사기 척결을 위한 MOU를 체결(’24...

◆의약정책 08:22:32

대웅제약, 경구용 비만 신약 물질 특허

대웅제약, 경구용 비만 신약 물질 특허 편의성, 복용 순응도, 만족도 모두 높여주사제 중심의 글로벌 비만 치료제 시장에서 대웅제약이 ‘혁신 비만약’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GLP-1 수용체와 GIP 수용체에 작용하는 ‘이중 작용제’ 신약 물질을 발굴하고 국내 특허 출원을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발굴한 비만 치료제 후보 물질은 ‘식욕 억제’와 ‘지방 연소’를 동시에 가능하게 해, 체중 감량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GLP-1과 GIP는 혈당과 체중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호르몬이다. GLP-1은 췌장에서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혈당 상승을 막고, 뇌에 작용해 식욕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한다. GIP는 인슐린 분비를 도우면서 동시에..

38회 약의 날 기념 행사 성료

38회 약의 날 기념 행사 성료18일 약업계 관계자 300여명 참석...유공자 표창도 이어져제 38회 약의 날 행사가 11월 18일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렸다.이날 행사에는 약업인등을 비롯해 내외빈 300여명이 참석해 약의 날을 축하했으며,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됐다. 식약처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 오유경 식약처장은 영상축사를 통해 “국민 안전을 튼튼히 하고, 산업에도 힘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인사했다. 박주민 국회보건복지위원장은 “약업인들의 역할이 사회적으로 중요해지고 있고,  산업적으로도 성과를 보이고 있다. 국회에서 우리나라 약업계가 성장하면서 더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약사출신 서영석 의원은 “의약품의 연구개발부터 투약까지 이어지는 분야에서 노력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