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베링거, 제 2 회 ‘보듬음(音)’캠페인 성료

jean pierre 2013. 12. 2. 16:50
반응형

베링거, 2 보듬음()’캠페인 성료

 

발달장애아와 함께 국악 치유음악극 콩쥐팥쥐선보여

 

한국베링거인겔하임(대표이사더크밴니커크)은 지난 29일 임직원봉사단, 발달장애아동, 정가악회가 함께 국악공연을 펼치며 제2보듬음()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 진행된보듬음() 캠페인은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로, 음악이 정서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력을 바탕으로 한국인에게 친숙한 국악을 통해 장애아동의 신체 및 정신기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서초 흰물결아트센터 화이트홀에서콩쥐팥쥐와 함께하는 치유공연이라는 타이틀로막을 올린 이번 공연에서는 전래동화인 콩쥐팥쥐이야기를 국악 창작곡들과 재미있게 엮어 발달장애 아동들과 베링거인겔하임 봉사단들이 함께 연주하고 노래하며 콩쥐,팥쥐,계모,사또등의 다양한 역할을 익살스럽게 연기했다.

 

또한 참석한 관객들도 콩쥐팥쥐의 즐거운 가락에 맞춰 함께 율동을 하고 노래를 부르며 악기를 연주하는 등 공연이 진행된 1시간동안 무대와 객석이 하나가되어 서 로 소통하고 감동과 웃음이 떠나지 않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무대를 위해 한국베링거인겔하임 봉사단 20여명은 지난 8주 동안 매주 금요일을보듬데이(day)로 정하고 국악단체이자 사회적기업인 정가악회와 함께 서울시어린이병원 발달장애 아동 10여명에게 국악치료 수업을 제공해왔다. 이번공연은 장애아동과 봉사단원이 짝을 이루어 연습한 결실을 선보인 자리로 그 의미를 더했다.

 

보듬음() 캠페인은 사람을 가슴에 붙도록 가깝게 안는다는 뜻의 우리말인 보듬다와 소리, 가락을 뜻하는 한자음()의 합성어로, 단순한 기부가 아닌 사회적으로 소외된 이들과 진정으로 나눔의 의미를 실천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2013행복더함 사회공헌 대상에서 의료보건 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