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병원약사회 ‘2011 병원약제부서 관리자 연수교육’이 오는 18일부터 2박 3일간 서울 메이필드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번 관리자 연수교육은 ‘의료기관평가 인증제도’, ‘약사인력개선안’, ‘시장형 실거래가 상환제도’ 등 이슈가 되고 있는 현안에 대해 진행되며 약 15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첫째날에는 리더십 특강과 회무 추진 상황 보고, 원희목 의원 초청특강등이 계획되어 있다.
19일에는 ‘의료기관평가 인증제도’를 주제로 강의가 이어진다.
인증제도 전반에 대해 발표하는 손은선 세브란스병원 조제팀장을 필두로 ‘의료기관평가항목의 상시관리’에 대해 이후경 삼성서울병원 약무팀장의 ‘Medication Use Process’와 오양순 고대안암병원 약제팀장의 ‘약물의 보관 및 관리’라는 강의가 진행될 계획이다.
또, ‘의료기관평가 인증제도에 대비한 한국병원약사회의 준비사항’을 주제로 정선회 서울대병원 약무과장, 김의정 중소병원위원회 부위원장(원자력병원 약제과장), 한정미 굿모닝병원 약제팀장이 각각 ‘약물관리규정’, ‘중소병원위원회 활동’, ‘소형병원 준비 사례’에 대해 발표한다.
19일 오후 강의의 주제는 크게 ‘약사인력개선안’과 ‘시장형 실거래가 상환제도’로 구분되며 강의에 앞서 김국일 보건복지부 의약품정책과장의 ‘보건의료정책 변화에 대한 이해’라는 특강이 준비돼 있다.
마지막날 오전에는 ‘마약류 관리실태 및 개선방안’을 주제로 김관성 경인식약청 의료제품안전과장의 강의가 준비돼 있다. 김향숙 병원약사회 교육2위원장의 ‘평생약사교육프로그램 운영안’ 소개를 마지막으로 모든 일정을 마치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