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병협-안전공단, 안전한 병원 환경 조성 나서

jean pierre 2012. 7. 26. 08:19
반응형

병협-안전공단, 안전한 병원 환경 조성 나서
협약 통해 병원 종사자 산재 예방 협력
2012년 07월 26일 (목) 08:00:12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병원협회가 안전보건공단과 안전한 병원 환경을 조성하는데 협력한다.

 

대한병원협회 김윤수 회장을 비롯, 백성길 중소병원협회장, 윤영복 대한노인요양병원협회장은 25일 오전 11시 마포 병원협회 소회의실에서 산업재해예방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백헌기)과‘안전한 병원 함께 가꾸기’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병원협회 김윤수 회장은 협약식에 앞서 인사말을 통해 “오늘의 업무협약은 병원 종사자들의 산업재해를 막고 안전한 병원을 만드는데 중요한 첫 발걸음으로 큰 힘이 될 것”이라며“양단체가 서로 파트너십을 강화하여 병원안에서의 산업재해 예방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병원 종사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힘을 모으자”라고 업무협약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안전보건공단 백헌기 이사장 역시 “병원계 중앙단체인 병원협회를 비롯한 중소병원협회, 노인요양병원협회와 안전한 병원을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은 앞으로 병원 종사자들의 재해 감소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며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병원협회와 안전보건공단은‘안전한 병원 관리 운영 모델’개발 및 확산, 병원과 협력업체의 공생협력을 통한 ‘안전한 병원’조성, 상호 파트너십 강화를 통한 산재예방 협력 등에 힘을 모아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병원협회는 회원병원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안내 및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며, 안전보건공단은 병원들을 대상으로 안전보건컨설팅,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AHA 18001)구축 지원 및 시설 개선 자금 지원 등에 나설 계획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