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부울경도협, 약가인하 대응책 모색

jean pierre 2012. 6. 11. 14:43
반응형

부울경도협, 약가인하 대응책 모색

상반기 워크샵 ... 80여명 참가 화합 다져

2012년 06월 11일 (월) 14:39:34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부산울산경남도매협회(회장 주철재)는 7-10일 중국 북경에서 2012 전반기 워크샵을 열고 약가인하 대책과 중소-대형 도매 상생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행사에서 주철재 회장은 “회장 취임 이후 회무에 있어 초저가 구입가이하 낙찰, 월경영업, 회원 민원해결, 대관업무 등에 중점을 두고 노력하고 있다”며 “낮은 자세로 봉사하는 실무형 회장을 추구, 회원 모두가 서로 이해하고 정도경영 실천을 통해 어려움을 해결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복산약품 엄태응 회장은 축사를 통해 “약가 인하라는 파도가 몰려왔지만 실망과 좌절보다는 위기가 기회라는 마음으로 회사를 운영 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며 “부울경도협 워크숍에 80여명 회원이 참여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보험약가 일괄인하가 업계에 미치는 영향과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로 추성욱 삼원약품사장이 대형업체가 보는 약가인하의 대응방향, 김동원(해운약품) 대표가 중소형 의약품도매업의 현실과 상생방안을 강의했다.

이번 워크샵에는 주철재회장, 김태욱 정도진 자문위원, 엄태응 복산약품 회장, 나채량 홍성대 이중민 이병형 추성욱 부회장 등 82명의 회원이 참석했으며 행운권 추첨으로 300만원 상당의 상품을 지급해 회원들의 호응을 받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