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부울경의약품유통협회 56회 정기총회 성료

jean pierre 2023. 2. 14. 09:25
반응형

부울경의약품유통협회 56회 정기총회 성료

김동원 회장 "급변하는 환경. 업권수호에 최선다하겠다"

 

 

부산·울산·경남의약품유통협회(회장 김동원)는 지난 2월 13일 농심호텔에서 제56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100여명의 회원사 참석으로 성원됐다.

 

김동원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외자사의 생물학적제제 배송기준 강화, 제약사의 지속적인 저마진, 고질적인 반품 문제, 제약계의 업권 침해 등 주요 업계 현황을 설명한 뒤 “코로나 상황이었지만 부울경지회는 업권을 지키기 위해 모든 노력을 쏟아 부었다”며 “코로나 시기를 거치면서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현실을 직시하여, 회원의 단합과 정보교류, 역량 강화 등을 위해 회세를 집중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특히 최근 일부 제약사들과 스타트기업들의 업권침해 시도에 경각심을 가져야 할 것이고, 외부의 업권 침해에 강력히 대응, 유통업권을 지켜내고 나아가 함께 성장을 도모하자”고 강조했다.

 

조선혜 중앙회장은 김동권 부회장이 대독한 격려사에서, “지난해 어려운 가운데서도 업권을 지켜내며, 소임을 다해 주신 회원사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올해는 글로벌 경기 침체로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고, 우리의 현안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지만, 이런 위기 또한 우리가 극복해내야 할 과제이며, 여러분의 축적된 경험과 역량이라면 충분히 극복 가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협회는 유통업계의 질적 향상을 위해서, 국가 인적자원 교육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고 밝히고 “우리의 권리를 당당히 요구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먼저 그만한 자격을 갖춰야 한다”며 “이번 교육사업은 우리 업계가 약업계에서 수평적으로 자리 잡기 위한 하나의 과정이므로, 회원사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주요 외빈들이 축사를 통해, 부울경의약품유통협회의 협력·상생 노력에 감사를 표하고, 정기총회를 축하했다.

 

2부 본회의에서는 지난해 사업실적 및 결산안과, 새해 예산 안 2억2800여만원과 사업계획안을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새해 주요 사업계획으로 ▲의약품 유통업권 신장을 위한 추진사업 강화-기초수액제 마진확보, 외자사 최저마진 개선 등 ▲회원 업체 애로사항 해소 추진사업 강화-KGSP교육 내실화, 신규회원 적극 가입 ▲정도 영업, 투명유통 확립을 위한 추진사업 강화 -CSO근절, 월경영업 대응 등을 확정했다.

 

이날 행사에는 홍헌우 부산식약청장, 조규율 부산시 보건위생과장, 노혜영 경상남도 식품의약과장, 임상희 부산심평원 지원장, 변정석 부산시약사회장, 박정훈 울산시약사회장, 최종석 경상남도약사회장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부산광역시장 표창장 :동산약품 이병형 대표이사, 청진약품 김석진 대표, ㈜제이메디 김형준 대표이사 ▲경상남도지사 표창장 : 한주메디칼㈜ 나채량 대표이사, 디케이팜 전병주 대표▲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표창장 :㈜성원약품 하형성 대표이사 ,㈜센텀메디팜 김종휘 대표이사 ,(주)젠스팜 최준식 대표이사▲의약품유통협회모범회원패 : 경희약품 김성민 대표 ▲모범세일즈맨상 : ㈜유영제약 도매팀 손효준 부장▲부울경지회모범회원패: 내츄럴원더스 박말식 대표, 뉴상지팜 김기용 대표, 세일약품 하성훈 대표, KS팜 이광혁 대표▲부울경지회 모범제약영업인상: 대원제약부산지점 김수갑 상무, JW중외제약부산지점 전익준 지점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