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 56차 정기총회 성료

jean pierre 2023. 2. 8. 07:58
반응형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 56차 정기총회 성료

박호영 회장 "회원사 아우르며, 위상 강화에 총력"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회장 박호영)는 2월 7일 프레지던트호텔서 제 56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박호영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금년에는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원활치 못했던 회무를 본격화하고, 회원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소통하며, 니즈를 충족 시킬 수 있는 협회를 만드는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업계 현안인 저마진. 불용재고약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중앙회를 적극적으로 도와 진전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제 역할을 다할 것이며, 서울시유통협회의 위상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박회장은 “이런 협회의 회무 방침에는 무엇보다 회원사들의 관심과 협조가 절실하기 때문에, 분회 조직의 활성화를 통해 정보교류와 상호 화합을 지속적으로 도모해 나갈 것이며, 급변하는 영업 환경 변화에 맞춰, 젊은 경영자와 전문 경영인을 집행부에 골고루 기용해 미래에 대비해 나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조선혜 중앙회장은 “여러 대외적인 요소들로 인한 현안들이 코로나 상황에서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지만, 우리가 해결해야 할 과제이기에, 총력을 다해 조금씩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조회장은 “특히 올해는 글로벌 경제위기로 어려움이 예상되는 만큼, 회원사들이 그 어느 때 보다도 위기를 이겨내기 위해 상호 유기적으로 움직여야 할 시기”라고 밝혔다.

 

특히 "협회는 유통인력의 질적 향상을 위해 교육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 사업이 연착륙하여 유통업계의 가치가  레벨 업 될 수 있도록 관심과 참여,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이날 총회에는 김성곤 서울식약청장, 권영희 서울시약사회장, 이소영 심평원종합정보센터장, 김현훈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장 등이 참석해 축사를 통해 서울시유통협회의 발전을  기원했다.

2부 본회의에서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는 새해 예산안 4억2214만2777원을 승인했으며, 주요 사업계획으로 △유통마진 불합리한 제약사 정책 대응 확립 △불용재고 반품, 일련번호제도 방향설정 △회원사간 소통강화로 갈등 최소화 △적극적 회원 영입으로 재정 안정화 △분회 활성화로 원활한 소통과 상생을 확정했다.
 

또 2023년 회무목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협회 ▲고충을 함께하는 협회 ▲더불어 상생하는 강한 협회를 내걸고, 이에 대한 성과를 내기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박호영 회장은 "코로나를 거치면서 시대가 급변하고 있기 때문에 서울시유통협회가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토대를 더욱 다지면서, 단계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회세를 집중할 계획"이라고 강조 했다.

 

이날 총회는 3년만의 대면 행사로 진행되었으며, 이한우 고문, 황치엽 고문, 한상회 고문, 임맹호 명예회장 등 역대 회장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서울시 표창: 임맹호(보덕메디팜), 안병지(수창)▲서울식약청장 표창: 이건수(여일약품), 정장식(도체오), 이충주(제이서브코리아), 황영배(오션팜메디), 구재운(제이에스에스팜), 김재훈(재성메디칼), 권태수(에이머스팜코리아)▲심평원장 감사패: 조찬휘(화이트팜), 정시국(복시약품), 김진묵(녹색약품), 이동원(명준약품), 원경옥(수정약품)▲중앙회 모범회원: 권기진(명진팜), 강성보(성보메디팜), 이종라(비엔씨메디칼), 이성원(주천약품)▲중앙회 모범세일즈맨: 배우진 이사(한국로슈), 황선교 마케팅운영팀팀장(SK케미칼)▲서울시 모범회원패: 조경한(원강팜), 백재현(씨엘에스), 김경환(유덕약품), 이재구(홍해약품)▲서울시 모범세일즈맨상: 김용석 입찰전략팀(대웅바이오), 한재용 부장 도매부(태준제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