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부울경지회,中서 워크샵 '미래 생존 전략 모색'

jean pierre 2015. 4. 20. 09:48
반응형

부울경의약품유통협회,中서 워크샵 '미래 생존 전략 모색'

 

70여명 참석..의약품유통업체 실무역량 제고 중점


부산울산경남의약품 유통협회(회장 주철재)는 지난 15~19, 중국 서안에서 ‘2015년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부울경 유통업체 대표와 임직원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유통업체의 실무 역량 제고를 위해 마련했다. 

 

워크숍에서는 조순열 중부산분회장과 남희균 경남특별분회장의 분회운영 활성화의 사례와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의약품 일련번호시행, 스캐너 종류 등에 대해 박춘국(대성정보기술)대표의 강의와 신순식 사무국장의 약사법령 의료기법령 개정 등의 안내가 이어졌다.

 

또 사업자가 알아야 할 가지급금 처리방안에서 퇴직금 중간 정산 강의로 이해를 높였다. 

 

주철재 회장(나채량 수석부회장 대독)이번 워크숍은 유통업 관련 실제업무에 중점을 맞추었다. 세무지식 의약품 일련번호 준비 등 유통업체 실무 능력을 재고키 위해 구성 추진했다회사 업무이행이 보다 효율적으로 실시 미래 생존전략이 조속히 구현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협회는 의약품 유통마진확보(8.8%) 와 제약사 온라인몰, 불법 리스트판매 행위근절 등을 추진하고 투명유통 정도경영을 바탕으로 업체 간의 전략적 제휴로 공동구매 판매, 물류 위수탁, 합병 등 협력적 관계를 통해 경쟁력 창출을 검토 추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