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의료(의원,학회,논문. 신의술, 신간등)

비뇨기과학회, '화장실SOS' 모바일 앱 배포

jean pierre 2013. 6. 18. 09:55
반응형

비뇨기과학회, '화장실SOS' 모바일 앱 배포

 

배뇨장애환자 전국 어디서나 가까운 화장실 정보 제공

 

 

 

 

대한비뇨기과학회(회장 한상원,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비뇨기과)와 대한배뇨장애요실금학회(회장 이규성, 삼성서울병원 비뇨기과)가 제 7회 골드리본 캠페인을 맞아 외출시 어디서나 가까운 화장실을 쉽게 찾을 수 있는 화장실 SOS’ 모바일 앱을 18일부터 무료로 정식 배포한다.

 

화장실 SOS’는 스마트 폰의 위치기반 서비스를 이용하여 현 위치에서 반경 25m~5km 이내에 있는 공중·개방 화장실을 어디서나 쉽게 찾아 주는 모바일 앱이다.

 

제주도를 포함한 16개 광역시 및 도 단위로 각각 앱이 제작되어 대도시뿐만 아니라 읍면 단위 지역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화장실 SOS’는 대한배뇨장애요실금학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또한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Play 스토어’, 아이폰에서는 앱 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검색창에 화장실 SOS’를 입력하거나 화장실 인천과 같이 화장실 지역 명칭으로 입력하여도 쉽게 찾을 수 있다.

 

프로그램 구동 속도를 높여 화장실 검색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였고, 검색된 화장실이 개방되어 있지 않는 등의 문제가 있을 경우 제작자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피드백 기능도 갖추고 있다.

 

또한 화장실 에티켓 벨소리 기능과 학회 홈페이지 바로 가기, 다양한 비뇨기 건강 상식 정보들도 제공되어 유용함을 더했다.

 

대한배뇨장애요실금학회 회장 이규성 교수는 배뇨장애 질환자의 경우 외출 시 갑작스런 요절박 증상이 나타날까 걱정하여 외출을 기피하는 환자들이 매우 많다.”면서 화장실 SOS 앱을 통하여 환자들이 더 이상 화장실 문제로 외출을 꺼리는 일이 없도록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