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사노피파스퇴르, 수막구균성뇌수막염 백신 개발 40주년

jean pierre 2014. 7. 17. 07:46
반응형

사노피파스퇴르, 수막구균성뇌수막염 백신 개발 40주년

 

다함께 40주년 마블 게임행사 개최

 

 

사노피 파스퇴르(대표 레지스로네, Regis Launay)는 지난 15일 수막구균성뇌수막염 백신 개발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사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세계 최초 수막구균성뇌수막염 4(A,C,Y,W-135) 백신 개발의 역사를 되돌아 보는 다함께 40주년 마블게임행사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지난 40년간 수막구균성뇌수막염 백신 개발에 매진해 온 사노피 파스퇴르의 연구 역사와 성과를 되짚어보고, 이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수막구균성뇌수막염 예방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임직원들과 함께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사노피 파스퇴르 임직원들은 세계 최초 4가 백신 개발의 의미를 담은 혈청 주사위를 던져 진행되는 마블 형식의 재미있는 게임을 즐기면서 수막구균성뇌수막염 백신 개발 역사를 기념했다.

 

사노피 파스퇴르는 수막구균성뇌수막염 백신 개발 역사와 전통에 대한 자부심을 내부적으로 고취시키고자 지난 424일 세계 뇌수막염의 날을 기념하여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뇌수막염 예방을 위한 뇌수막염클럽데이를 개최한 바 있다.

 

뇌수막염은 최근 유명인들이 잇따라 진단을 받아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질환이다.

 

뇌수막염은 뇌를 둘러 싸고 있는 얇은 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바이러스성과 세균성으로 나뉘는데, 특히 수막구균성뇌수막염은수막구균에 의해 발생하는 세균성 질환으로 초기 증상은 열, 두통 등 감기와 비슷하지만 심해지면 24시간 이내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어 사전 예방이 중요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