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

산업약사회, 동국대학교 약학대학 제약기초실무실습

jean pierre 2020. 6. 8. 11:15
반응형

산업약사회, 동국대학교 약학대학 제약기초실무실습

약대 6학년 25명 대상으로 68일부터 2주간 

한국산업약사회(회장 유태숙)가 동국대학교 약학대학 6학년의 필수이수 교과목인 제약기초실무실습교육을 위탁받아 68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교육을 진행한다.

그간 약학대학생의 제약기초실무실습은 서울대학교내의 실습 제약공장이나 오송, 대구의 첨단복합단지 제약공장을 중심으로 진행되었고 여기에서 수용하지 못하는 인원은 교수들의 개인적 네트워크에 의해 실습 제약사를 섭외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뿐만 아니라 교육내용이 연구개발, 제조품질관리, 마케팅 및 영업, 유통 등 약사직능 분야를 포함하지 못하고 제조품질관리 부문에만 치중되는 경향이 있으며, 표준화 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지 못했다.

이에 한국산업약사회는 이러한 제약실무실습 교육프로그램의 개선을 위해 약학교육협의회(약교협)와 논의중에 있으며, 그 첫 사업으로 동국대학교 약학대학 학생 25명의 제약기초실무실습교육을 위탁받아 시범적으로 진행하게 된 것이다.

이번 실무실습교육은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구성하였으며, 현재 제약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약사를 포함한 총 17명의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강사진이 제약산업의 연구개발, 제조품질관리, 마케팅영업, 유통분야의 다양한 약사 직무와 역할에 대해 현장 동영상과 사례 강의로 진행된다. 코로나 재유행 위험으로 제약공정 실습이나 유통 물류센터 견학은 축소되었다.

이번 위탁교육은 실무실습교육의 새로운 방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헬스케어산업에서의 약사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적성에 맞는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 많은 약사들이 산업계로 진출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