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산업약사회-이대약대,제약생명공학아카데미 개최

jean pierre 2023. 3. 8. 07:24
반응형

산업약사회-이대약대,제약생명공학아카데미 개최

3월 16일~17일, 이화여대 ECC 극장

한국산업약사회(회장 오성석)가 이화여대 약학대학 제약바이오융합교육센터(학장/센터장 곽혜선)와 공동으로 3월 16일, 17일 이틀간 종양면역과 항암치료제 강좌를 이화여대 ECC 극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제약생명공학아카데미’ 3기의 첫 강좌로 종양과 면역에 대한 기초과학의 핵심과 그에 연결된 항암제 개발사례 Case study까지 기초와 실무 교육을 망라한 프로그램이다. 

 

특히 하버드대학교 의과대학에서 면역학 분야 책임연구원으로 있는 박준석 연구원의 ‘마이크로비옴 기반 항암면역치료제 개발 전략’ 강의는 최신의 세계적인 바이오의약품 개발 동향과 사례로 학계와 업계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제약생명공학아카데미는 이화여대 약학대학 제약바이오융합교육센터와 한국산업약사회가 바이오의약품 분야에서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실무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2021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바이오의약품에 대한 기초이해부터 개발 사례까지 전문적인 실무 지식을 습득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최적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제약생명공학아카데미’ 는 <종양면역과 항암치료제> 외에 <Gene delivery와 세포치료제>, <공생미생물과 Microbiome 기반 치료제>, <피부재생과 첨단 바이오산업> 강좌가 순차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바이오의약품 아카데미는 점점 커지는 바이오의약품의 개발 요구에 맞추어 국내 최고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관련 종사자와 산업약사, 병원·개국약사를 대상으로 최적화된 교육을 체계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강좌의 수강신청은 한국산업약사회 홈페이지(www.kipha.or.kr)와 이화여대 제약바이오융합교육센터(www.pbcec.ewha.ac.kr)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