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약사회총회, 대면으로만 참석 가능

jean pierre 2023. 3. 6. 07:52
반응형

약사회총회, 대면참석으로 최종 확정

원격 영상회의 병행은 취소 결정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총회 의장단(의장 김대업)과 협의를 통해 오는 3월 14일로 예정된 총회를 대면 총회로 진행키로 최종 결정했다.

 

대의원 총회는 과거 두 차례 총회에서 의결정족수 부족으로 인해 정관 개정안에 대한 표결 자체가 불발되면서 보건복지부의 법인감사에서 지적되고, 약사법령에서 정한 약사윤리위원회의 구성·운영에 대한 위임사항 또한 반영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같은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이번 총회는 그동안 정관 개정에 필요한 의결정족수 확보와 원활한 안건 처리를 위해 원격 영상회의 병행을 준비하고 있었다.

 

그러나, 동 사안에 대해 원격 참석자의 회의 참여 집중도 저하와 참석자에 대한 동일성 확보문제 및 의결권 부여의 적절성 등의 문제가 제기된 바 있다.

 

이에, 의장단은 최광훈 집행부와 협의 후, 그동안 정관 개정의 의결정족수 확보와 원활한 안건 처리를 위해 원격 영상회의를 병행하여 진행하려던 당초 계획을 취소하고 대면 참석만으로 총회를 개최키로 결정했다.

 

또한, 총회 안건 표결방식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전자투표 방식이 아닌 현장 참석자를 대상으로 사용하는 무선응답시스템(RF무선주파수) 전용기기를 이용해 표결절차의 효율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최광훈 회장은 “의장단이 일부 대의원의 문제 제기를 수용하여 대면방식으로 총회를 진행하기로 협의해 준 것에 감사를 표하며 3월 14일 전국 대의원들의 참여를 함께 독려하겠다”고 밝혔다.

 

본회 제69회 정기대의원 총회는 3월 14일 코엑스 컨벤션룸 401호에서 개최되며, 당일 11시 부터는 약업대상, 약사금장, 약연상, 약사금탑상, 자랑스러운 대한약사대상 등에 대한 약사포상 시상식이 있을 예정이다.

 

한편, 대한약사회는 동 사안에 대해 대의원 및 시도지부 등에 총회 개최방식은 대면으로만 진행된다는 내용을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