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서울시약, 컴퓨터 및 소프트웨어 공동구매 추진

jean pierre 2013. 12. 12. 17:18
반응형

서울시약, 컴퓨터 및 소프트웨어 공동구매 추진

 

내년 1월 말까지 진행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김종환)가 회원약국들을 대상으로 컴퓨터 및 소프트웨어 공동구매를 실시한다.

 

정보통신위원회(부회장 추연재, 위원장 오건영)은 지난 6일 오후82차 정보통신위원회 및 제1차 분회 정보통신위원장 연석회의를 개최하고, 약국환경에 적합한 컴퓨터와 소프트웨어를 특별공급가로 보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PC 및 소프트웨어 공동구매는 내년 1월 말까지 대한약사회 지정 PM2000 유지보수업체인 ()팜베이스와 업무제휴하여 진행된다.

 

컴퓨터 공급가격은 컴퓨터 설치, 프로그램 설치, 데이터 이관, 주변기기(프린터 등) 설치비가 포함된 가격이며, 컴퓨터 배송만 희망하는 약국에는 공급가격에서 33,000원이 차감된다.

 

소프트웨어 공동구매는 기존가격대비 15% 저렴하게 회원약국에 공급한다.

 

오건영 정보통신이사는 현재 일반적으로 구매하기 어려운 PM2000에 적합한 Window7 OS를 탑재한 PC로 선정하였으며, 단순 PC 구입 외에 토탈 유지보수서비스도 공동구매가격으로 추진했다고 말했다.

 

또 오 이사는 기존 PC 데이터 및 각종 인증서, 주변기기 세팅을 약국업무에 지장없이 할 수 있는 방법이 되도록 업체와 협의를 마쳤다. 특히 PC 사용에 미숙한 회원들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사업을 추진했다고 덧붙였다.

 

서울시약사회는 각 구 분회에 공문을 보내 공동구매에 대한 상세 내용을 회원들에게 안내해 줄 것을 요청할 계획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