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성대약대 동문회 김종환 동문 만장일치 추대

jean pierre 2020. 12. 1. 07:49
반응형

성대약대 동문회 김종환 동문 만장일치 추대

57회 정기총회 전영구·두정효 신임감사 선출

성균관대 약대 동문회가 신임 동문회장에 김종환 전 서울시약사회장을 선출했다.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동문회(회장 전웅철)1129일 오후 2시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에서 제57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 신임 동문회장에 김종환 전 서울시약사회장을 만장일치로 추대하고, 신임감사에는 전영구·두정효 동문을 선출했다.


김종환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동문회의 존재감과 역할 등이 좀 더 많은 동문들에게 전달돼 동문들의 쉼터, 화합과 친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약학대학과 동문 선후배들의 일체감, 연대감, 소속감 향상에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회장은 동문회를 지난 26개월간 안정적으로 이끌고 오신 전웅철 회장 및 임원 여러분의 노고에 6천여 동문 모두를 대신해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전웅철 직전 회장은 개회사에서 우리 동문들이 대한약사회, 제약·유통, 학계 등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해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정계에도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다우수한 학생, 훌륭한 교수, 자랑스러운 동문이 삼위일체 되어 역량을 모으면 모두가 부러워하는 모교가 될 것이다이라고 강조했다.

서영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축사에서 코로나19 속에서 약사와 약국이 우리 사회에서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확인하는 한 해였다약사들이 일선에서 방역 활동에 나서준 것에 감사드린다고 축하했다.

한정환 학장은 성균관대약대는 고도화된 글로벌 약학자 배출을 위한 연구진과 시스템을 구축해 세계적 기업과 최고 수준의 연구중심의 약대가 되고 있다약학을 선도해 나가는 인재를 양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총회에서는 2019년도 결산 및 감사보고, 2020년도 예산안 등 상정안건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총회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57회 정기총회 수상자명단]

공로패 : 이민형, 구본원

감사패 : 전영구(한미약품 고문), 이완상(삼우메디안 회장), 김남주(한국한약제제학회)

올해의 성균인상 : 박은석

감사장 : 최귀옥, 김준수, 신용종, 진정탁. 장우영. 오성곤. 윤승천, 최범, 배희경, 김위학, 공재승, 민진홍, 김성언

신임교수 임용패 : 이효종(병태생리학), 김충섭(천연물 신약)

모범지부 상패 : 성대약대 수원지부(회장 고준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