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세계도매연맹, 한국에 차기 총회 개최 권유

jean pierre 2008. 3. 24. 22:16
반응형


세계도매연맹, 한국에 차기 총회 개최 권유

황치엽 도매협회장, 訪美 중 게츠회장과 간담


한국의약품도매협회가 차기 세계의약품도매업자연맹 총회 개최 권유를 받았다.

IFPW(세계의약품도매업자연맹) 게츠 총장은 한국의약품도매협회 황치엽 회장에게 차기 세계의약품도매업자연맹 총회 개최를 부탁했다.

이는 都協 황치엽 회장이 방미 중에 버지니아주에 있는 IFPW(세계의약품도매업자연맹) 본부를 방문하여 게츠(William G. Goetz) 사무총장과 간담회를 갖는 과정에서 나온 것이다.


이와관련 황 회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IFPW 게츠 사무총장으로부터 ‘한국에서 총회 개최를 유치했다가 IMF사태로 취소했는데, 다시 한 번 개최할 의향이 있으면 알려 달라’는 제안을 받았다”고 말했다.

또 게츠 총장은 “단독 개최도 있지만, 오는 9월 개최되는 EU가 아일랜드에서 공동개최하듯이 아시아권 국가 간에 협의를 거쳐 한국에서 공동개최를 할 수 있다”는 제안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황치엽 회장은 오는 4월초 국제교류위원회를 개최하여 최종 결정을 할 것으로 밝혀 주목되고 있다.

한편, 황치엽 회장은 “이번 IFPW 본부 방문으로 북한도 IFPW에 가입한 회원국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며, “현재 북한은 스위스 국적의 다국적 회사인 Parazelsus社 등이 의약품유통을 맡고 있는 것을 알게 됐다”고 밝혔다.

황회장은 이번 방한을 통해 오는 9월 개최되는 IFPW 아일랜드 더블린 총회 일정 및 세계의약품유통시장의 현황 등을 알아본 뒤 지난 23일 귀국했다.
메디코파마뉴스(www.dailymd.com)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8-03-24 오후 5:09: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