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스티펠 쥴릭행에 상응하는 조치 취하겠다

jean pierre 2008. 8. 20. 08:42
반응형
스티펠 쥴릭행에 상응하는 조치 취하겠다

도협, 불공정 규정...대체품목 확대등 대응
스티펠의 쥴릭행에 대해 도매협회가 강공책으로 나가기로 했다.

도협은 이와관련 19일 가진회장단회의에서 한국스티펠이 상거래윤리를 무시하고 예고 없이 갑작스런 영업정책을 변경하는 것은 불공정거래로 규정했다. 이에따라 내주 중으로 최종 대응방향을 밝힐 것으로 결의했다.

기존 거래선과 일체의 협의없이 일방적으로 쥴릭과 거래해 나머지 기존 거래선을 도도매업체로 만드는 것은 상윤리에 어긋난다는 의견이 대부분이어서 이에 대해 다각적인 대응을 마련한다는 방침을 정했다.

또 스티펠은 피부관련 제품이 대부분으로 비보험 처리되는 것이 70%이상을 차지해 도매업계는 대체품목으로 유통비중을 높혀나가기로 했다.

한편 도협은 이날 회의를 통해 감사원 보건복지가족부 국민건강보험 약제비 관리실태 감사결과와 KGSP행정처분 완화,공동물류센터 운영 입법예고, 마약류관리 행정처분 완화,의약품관리종합정보센터 공급내역등을 보고했다.

또 10월 18일부터 실시되는 일반의약품 공급내역 확대보고는 판매회사의 유일한 기밀인 판매정보를 강제로 공개 요청하는 것으로 정부의 과잉규제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회장단은 병원회전기일단축,제약사 사후%를 사전% 전환,사후할인 정리시 부가세 포함,GSK의 2009년 영업정책 개선,주5일제 근무실시 건 등을 논의하고 개선책을 모색했다.

한편 도협은 08년 회기 제2차 이사회를 10월 17일 전남 강진 소재 백제약품 초당림에서 개최키로 확정했다.
 
메디코파마뉴스/데일리엠디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8-08-20 오전 8:34:0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