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약계정책

식약처, 희귀필수의약품 안전배송 현장 점검

jean pierre 2024. 4. 5. 07:55
반응형

식약처, 희귀필수의약품 안전배송 현장 점검

오유경 처장, 현장방문 점검및 유통업계와 간담회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김진석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 원장과 함께 4월 4일 오후 ㈜지오영 천안물류센터를 찾아 의약품 등 보관‧운송 현장을 직접 살피고, 의약품 유통관리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지오영은 현재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의 의약품 보관. 배송을 총괄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가 환자에게 의약품 등을 전달할 때 식약처에서 정한 기준을 철저하게 준수하기 위해 ’23년부터 온도 조절 보관소 및 운송 관리체계를 갖춘 전문 업체에 보관‧운송을 위탁하여 운영함에 따라, 실제 현장을 확인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오유경 처장은 현장에서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에서 희귀질환자를 위한 의약품을 수입‧공급할 때 안전하고 원활하게 의약품을 공급하여 환자의 치료를 돕고 사회적 안전망을 튼튼히 하는 데 기여하고 있는 관계자분께 감사드린다”라고 격려하며, “앞으로도 사명감을 가지고 유통 의약품 관리가 잘 운영되도록 힘써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설 점검후 식약처는 한국의약품유통협회 및 유통업계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의약품의 보관. 배송 과정 등 현장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애로및 건의 사항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오 처장은 “식약처가 소비자와 업계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냉장·냉동 보관 의약품 운송 관리 방법을 개선한 사례와 같이, 앞으로도 업계와 적극 소통하며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규제혁신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