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약국 재고확인 이달 말까지 완료해야

jean pierre 2012. 3. 29. 08:04
반응형

약국 재고확인 이달 말까지 완료해야
약사회, 회원에 당부..미협조 제약사 청문회 예정
2012년 03월 29일 (목) 08:02:25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대한약사회(회장 김구)는 제3차 약가인하 차액정산 대책반 회의(팀장 김영식 약국이사)를 개최하고 제약사 및 도매업체가 약가 인하품목에 대한 약국 재고 확인을 이달 31일 까지 완료할 것을 재차 촉구했다.

3.31까지 재고 확인절차가 진행되지 않을 경우 약국이 ‘약가 차액정산 지원 시스템’으로 입력·전송한 자료를 근거로 차액정산을 추진한다는 방침을 분명히 밝혔다.

대한약사회는 신속한 차액정산과 약국 피해 최소화를 위해 보건복지부 및 관련단체와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차액정산 비협조사에 대해서는 보건복지부에 관련 명단을 제출하는 등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오늘 개최된 차액정산 협조 확인서 미제출 제약사 대상 간담회에서는 대한약사회의 약가 차액정산 지침 및 ‘약가 차액정산 지원 시스템’ 설명과 제약사별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간담회 이후 이달 말일까지 약가 차액정산 협조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는 제약사에 대해서는 비협조사로 분류하여 개별 청문회 진행 등 강경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김영식 대책반장은 “완제포장 의약품 반품 및 4.1 일시적인 공급 요청 폭주로 인해 약국 조제대란이 예상되므로 제약사와 도매업체에 공급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