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약사회 정관및규정개정특위․ 재건축위 구성 완료

jean pierre 2019. 5. 7. 08:42
반응형

약사회 정관및규정개정특재건축위 구성 완료

정관개정특 5.8, 재건축위 5.7일 첫 회의

대한약사회(김대업 회장)는 지난 제65차 정기대의원총회(3.12) 의결에 따라 총회 산하에 정관및규정개정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정관 및 제 규정을 검토하여 시대 상황에 맞도록 개정한다.

정관및규정개정특별위원회는 양명모 대한약사회 총회의장을 위원장으로, 위원은 전현직 부의장, 전현직 감사단, 병원약사회장, 지부장, 대한약사회 담당 임원, 학계, 법조인 등 총 17명으로 구성하였다.(별첨자료 참조)

한편 대한약사회관 재건축에 대한 타당성 여부 및 시행을 검토하는 재건축위원회는 지난 20163월 정기대의원총회에서 대한약사회장, 총회의장, 서울시약사회장이 공동으로 구성키로 의결되었으나 지켜지지 않은 바 있고 이에 3자 협의를 거쳐 김희중 대한약사회 명예회장을 위원장으로 전현직 부의장, 전현직 감사단 및 원로 약사와 지부장, 대한약사회 담당 임원 등 총 15명으로 재건축위원회가 구성되었다.(별첨자료 참조)

김대업 대한약사회장은 약사 직능의 미래를 열어갈 현안문제에 집중해야할 시기로 재건축 문제에 회세를 소비할 여력이 없다는 판단이나 외벽이 떨어지고 누수 등 노후화된 대한약사회관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긴급보수는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되는바 재건축위원회에서 다양한 방안을 논의해 줄 것을 기대한다는 입장이다.

정관및규정개정특별위원회 오는 5.8() 오후 3시에, 재건축위원회는 5.7() 12시에 첫 회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