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약학정보원, 팜매니저 차기버전 개발 박차

jean pierre 2008. 2. 28. 14:33
반응형

약학정보원, 약국경영 도움 S/W 지속 개발

사용자 편의성추가 팜매니저2000 개발 박차
약학정보원은 26일 오후 4시 대한약사회 대회의실에서 정기이사회를 개최하여 2008년 세입세출 예산을 확정하고, 2008년도 사업계획을 심의 확정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각 팀별로 올라온 사업계획 중 열띤 논의를 통해 Pharm Manager2000 차기 버전 개발사업△의약품 이미지정보 토탈 서비스 사업△표준의약품정보 DB 내부정비사업△식품의약품안전청 용역사업△약국경영 활성화를 위한 교육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확정했다.

약학정보원 이사진이 2008년 신규 사업 중 특별히 역점을 둘 사업으로 꼽은 Pharm Manager2000 차기 버전 개발 사업은‘새로운 PC 환경의 변화에 따른 원활한 구동과 약국업무를 완벽히 지원할 수 있는 최적화 된 프로그램의 개발’이라는 목적아래 올 상반기 시작할 예정이다.


새로 개발되는 차기 버전에는 데이터베이스 최대용량 증가를 포함하여, 통계기능 보완, 약품판매 별도 실행 기능, 각종 단말기 기능이 주요 기능으로 추가되고 기타 여러 기능이 추가·향상·보완될 예정이다.

또한, 올해 본격적으로 그 선을 보일 의약품 이미지정보 토탈서비스는, 이미 약학정보원이 국내 최대로 보유하고 있는 의약품 식별정보와 더불어 의약품 첨부문서 이미지, 외용제·주사제·내용액제 사진 이미지를 포함한 포장형태 이미지 정보까지 확대 서비스되어 이용자들은 클릭 한번으로 의약품의 상세정보를 포함한 이미지 통합정보를 검색할 수 있게 된다.

한편, Web 사업팀에서는 약국경영활성화 지원을 위한 무료 강좌를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동영상 교육과 더불어 오프라인까지 확대 실시하여 일선 약국경영에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이와 같은 내용을 적극 홍보하는데 중점을 두기로 했다.
메디코파마뉴스(WWW.DAILYMD.COM)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8-02-28 오후 2:07:5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