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팜, 6기 약국코디네이터교육과정 수료식
약국체인 ㈜위드팜(대표이사 원용복)이 지난 3일 서초동 본사 교육장에서 ‘제6기 약국코디네이터 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약국코디네이터 교육과정’은 현재 약국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이나 약국근무를 지원하는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약국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약국운영지원실무, 약국경영지원실무, 약국서비스지원실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는 실무교육으로써 총 8주, 24시간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되었다고 한다.
이날 수료한 교육생들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다양한 시상품이 전달되었다고 한다.
한편 교육과정을 총괄한 고객지원부 이정아실장은 “여러분들의 열정적인 활동이 우리 약국가에서 약국코디네이터라는 새로운 직종의 탄생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길 기대한다. 또한 일터로 돌아가서는 업무 수준을 높이고 일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느껴 고객들에게도 수준 높은 응대를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위드팜은 앞으로 약국코디네이터 과정을 ‘약국기초과정’과 ‘약국고급과정’으로 구분해서 진행할 계획이며 ‘제7기 교육과정’은 2016년 3월에 개강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위드팜은 지난 5일에는 2015년을 마무리하며 약국 모든 근무자들을 대상으로 “2015, 약국직원역량강화 특강”을 서울성모병원 교육장에서 진행했다고 전했다.
특강은 ‘약국환경변화와 향후 약국의 역할(위드팜 박정관 부회장),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Passive Looker가 Active Buyer가 되는 7 Point(데일리팜 주경미 부사장)’, ‘내 안에 Why를 파헤쳐보자!(불만고객응대, 일하는 의미)(ICF 국제코치연맹 인증 프로코치 김용구 박사)’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강 후 설문조사를 통해 수강생들은 “정형화된 약국디스플레이에서 벗어나 다양한 시각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나에 대한 희망과 자존감을 갖고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약국의 역할과 진열, 고객에게 첫 응대하는 법 등을 자세히 알려주어서 약국에 가서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직장에서 소통하는 법과 일의 가치를 소중하게 여기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 등의 소감을 말했다.
위드팜은 약국 근무자들이 일의 진정한 의미를 찾고, 또한 약국 전 근무자들이 모두 한 방향을 바라보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두고 이번 특강을 기획했다고 전하며, 이와 같이 약국 근무자들을 위한 ‘약국 근무자 역량강화 특강’을 다양한 주제로 매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교육문의는 고객지원부(대표 02-6207-3300, 직통 02-3016-7575~6)로 하면 된다고 한다.
'◆약사/의약품유통 > ▷의약품유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전약품, 빈곤층을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0) | 2015.12.21 |
---|---|
의약품유통업체, 내년부터 물류시설에 영업소도 설치 가능 (0) | 2015.12.18 |
' 솔가' 비타민,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서 조기 품절 (0) | 2015.12.09 |
발기부전치료제 성분, 불법 건기식 판매업자및 약국 적발 (0) | 2015.12.08 |
대금결제 입법화, 병원-도매 상생협력 초석 되야 (0) | 2015.12.03 |
해성약품, 2015년 사랑의 연탄 나눔행사가져 (0) | 2015.12.01 |
유통협회, 종합유통사발전特委長에 성용우 백광약품 회장 (0) | 2015.1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