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위드팜, 6월 환경의 달 맞아 ‘플로깅’ 행사

jean pierre 2022. 7. 1. 10:00
반응형

위드팜, 6월 환경의 달 맞아 ‘플로깅’ 행사 

 

사내밴드 인증샷 올린 후 추첨 

 

 

약국체인 위드팜(대표이사 이상민)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6월 한달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환경보호 활동 중 하나인 ‘플로깅(plogging)‘ SNS 인증 사내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플로깅은 ‘이삭을 줍는다(polcka upp)’는 뜻의 스웨덴어과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산책이나 조깅 등 운동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활동을 뜻한다.

이번 플로깅 사내 이벤트는 위드팜의 사회 참여 활동 일환으로 위드팜이 추구하는 주요 가치 중 하나인 ‘자리이타(自利利他)’, ‘Autonomy(자율속에서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스스로 결정한다)’를 환경 분야에서도 실현하고자 진행했다고 한다.

 

6월 중 집 근처 또는 회사 출근길, 점심시간 산책길 등에서 자유롭게 플로깅 활동을 하고 사내 밴드에 인증샷을 공유하도록 하여, 이를 통해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플로깅 활동 참여를 독려할 수 있도록 했다고 회사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무작위 추첨을 통해 여행 상품권을 증정하여 직원 참여를 독려했다고 한다.

 

한편 2000년 창립 후 꾸준히 기부를 실천해 온 위드팜은 2010년 ‘행복나눔N 캠페인’에 참여하면서 본격적으로 감사나눔을 실천하게 됐으며, 약학대학 장학금 지원,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CMC) 생명존중기금 기탁, 대한장애인테니스협회 기부, 양준혁 야구재단 후원활동 등 다양한 기부 실천과 함께 사회•문화예술•체육 방면에서도 후원과 활동도 계속해오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