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외신(건강)

이화의료원 유방암 극복위한 지침서 발간

jean pierre 2008. 6. 13. 09:52
반응형
이화의료원 유방암 극복위한 지침서 발간

하버드의대 캘린박사 저서 번역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화의료원 유방센터 의료진은 최근 하버드대 의대에서 발간한‘유방암 이겨내기’와‘유방암 수술 후 올바른 운동법’등 2권의 유방암 극복을 위한 지침서를 펴냈다.

이 책의 저자는 유방암 분야에서 세계적 명성을 얻고 있는 외과의사이면서 유방암 환자였던 캐로린 M. 캘린 박사.

그는 유방암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얻은 본인만의 독특한 체험을 묶어 유방암 환자와 가족들을 위한 안내 지침서를 펴냈다. 이 책은 유방암 환자로서의 저자의 체험을 유방암 전문 외과 의사로서의 전문성으로, 유방암 환자와 그 가족들이 알아야할 여러 진단과 치료 과정 및 그에 따른 어려움과 대책을 잘 설명하고 있다.

이대목동병원은 국내 유일의 여자 의과대학 부속 병원으로서 그 위상에 맞게 유방암을 비롯한 여성 암의 진단과 치료의 세계적인 허브가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2002년 대학병원 최초의 유방센터를 개소하고 유방외과, 영상의학과, 혈액종양내과, 방사선 종양학과, 해부 병리과, 재활의학과 및 성형외과 교수들의 다학제적 팀을 구성하고 원스톱(OneStop) 서비스로 유방암의 진단과 치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유방암 환우를 위한 교육에도 힘쓰고 있다.

◆유방암이겨내기/신국판 512면 /캐롤린 M. 캘린 지음/문병인 외 번역 /조윤커뮤니케이션 펴냄/ 값 19,800원◆유방암 수술후 올바른 운동법/신국변형판 288면 /캐롤린 M. 캘린 지음/배하석 번역 /조윤커뮤니케이션 간/값 17,000
 
데일리엠디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8-06-13 오전 9:50:5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