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잇몸질환 치과치료 환자 77% 잇몸약 구입

jean pierre 2013. 12. 6. 06:53
반응형

잇몸질환 치과치료 환자 77% 잇몸약 구입

 

동국제약 성인남녀 1천명 조사..23.3% 치과의사 권유

 

 

최근 1년 이내에 잇몸질환 치료를 위해 치과치료를 받은 사람 중 77%가 잇몸약을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국제약(대표이사 이영욱)이 시장조사기관인 프랙시스온에 의뢰해 25세 이상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최근 1년 이내에 잇몸질환으로 치과치료를 받아본 사람의 77%가 인사돌 등 잇몸약을 구입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치과치료를 받지 않은 사람의 잇몸약 구입비율은 41%로 나타나 큰 차이를 보였다.

 

1년 이내에 스케일링을 받은 사람의 68%가 잇몸약을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비율은 연령이 높아질수록 더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주목할만한 점은 스케일링을 받은 사람 중 23.3%가 치과의사의 권유나 추천을 받아 잇몸약을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스케일링을 하게 되면 일시적으로 이가 시리고 아플 수 있고, 치과치료시 염증완화 및 치조골치주인대 등 치아 지지조직의 개선이 필요하다, “인사돌은 임상연구를 통해 스케일링 등 치과치료와 함께 복용하면 보다 효과적임이 입증되어져 있다.” 라고 밝혔다.

 

인사돌은 지난 30여년간 잇몸약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켜온 잇몸약으로, 생약성분 제제라서 장기적으로 복용해도 부작용이 거의 없다. 또한 인사돌의 효능효과는 영국 Huntingdon 연구소 전 임상시험과 국내 3개 치과대학병원(서울대, 연세대, 경희대)의 임상시험을 통해 입증된 바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