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전국 병원 의료영상 원격판독 쉬워져

jean pierre 2008. 5. 21. 19:32
반응형
전국 병원 의료영상 원격판독 쉬워져

병협, 원격영상의학원설립..실질적 지원나서
대한병원협회는 최근 대한영상의학회 산하 한국원격영상의학원을 설립하고 전국 병원들을 대상으로 양질의 의료영상 원격판독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병협은 영상의학과 전문의 수급 불균형으로 인해 의료영상 판독에 차질을 빚고 있는 회원병원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책을 강구한다는 차원에서 지난해 5월부터 전국 병원을 대상으로 한 영상의학과 운영 실태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1년동안 원격판독사업을 준비해왔다.

한국원격영상의학원은 설립 후 가진 이사회에서 앞으로 판독을 의뢰한 병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원격판독을 제공, 고객병원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키로 의견을 모았다.

한국원격영상의학원은 △병협의 원격판독사업 홍보 및 마케팅 △엑스선검진협회의 판독 전문의 운영 △인피니트테크놀로지의 판독 시스템 및 서비스 운영 등을 중심으로 하는 역할 분담과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가동해 수준 높은 영상판독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회원병원의 의료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초대원장에 아주대의무부총장을 지낸 서정호 인제의대 석좌교수를 선임했다. 서정호 초대원장은 연세의대 출신으로, 덕망을 갖춘 영상의학 분야의 원로로서 국내 영상의학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는 학계의 평을 얻고 있다.

한국원격영상의학원은 원격판독 의료기관 선정, 전문판독의 구성, 솔루tus 공급 등 준비과정을 거쳐 6월부터 판독의뢰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원격판독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병협측은 밝혔다.
메디코파마뉴스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8-05-21 오후 6:59:3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