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제79·80회 대한약사회장학금 수여

jean pierre 2023. 3. 2. 07:39
반응형

제79·80회 대한약사회장학금 수여

1차 장학위..전국 약대생 34명에게 장학금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28일(화), 장학위원회(위원장 김은주)를 개최하여 대한약사회장학회 운영사항 등에 대해 논의하고 대한약사회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김은주 위원장은 장학위원회 인사말을 통해“여약사대상 수상자 기금으로 시작된 장학회가 오늘까지 이어지도록 확대⸱발전시켜오신 여약사 지도위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장학사업의 전통을 계승하겠다”고 밝혔다.

 

장학위원회는 대한약사회장학회 경과보고 및 장학기금 형성 내용, 대한약사회 장학금 수혜대상자 선정·지급 방법 등에 대해 논의하고 원안대로 의결했다.

 

장학위원회에 이어 2023년도 제79·80회 대한약사회장학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장학금 전달식에서 김은주 위원장은 “오늘 수상하신 장학생 여러분은 약사사회의 미래라고 격려하며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줄 것을 바란다”며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했다.

 

가족과 함께 참석한 원광대 김한수 학생은 “약학에 뜻을 품어 재직하던 회사를 퇴사하고 늦깎이 약대생이 되었는데 아이를 키우며 학업을 이어가는 저를 격려하는 의미로 추천해주신 것 같다”며, “대한약사회장학회에 감사드리고 사회에 환원하는 약사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한약사회장학회는 전체 회원이 3천원씩 납부한 특별성금과 기금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제79·80회 대한약사회장학금은 전국 34개 약학대학에서 1인씩 추천받은 34명에게 전달됐다.

 

<제79·80회 대한약사회장학금 수혜자 명단>

경희대(정현우), 덕성여대(정서연), 동덕여대(지수인), 삼육대(김지혜), 서울대(채훈), 숙명여대(임아현), 이화여대(김진영), 중앙대(차예진), 경성대(신혜린), 부산대(손희석), 경북대(정승현), 계명대(금수빈), 가천대(조현지), 연세대(노하늘), 전남대(권영석), 조선대(채세미), 충남대(곽규민), 가톨릭대(조원형), 동국대(김예빈), 성균관대(오병준), 아주대(류연), 차의과학대(이태호), 강원대(박미정), 충북대(이철규), 고려대(이빛나), 단국대(천혜원), 우석대(김유진), 원광대(김한수), 목포대(고진환), 순천대(이혜진), 대구가톨릭대(김아리), 영남대(유소영), 경상국립대(권승회), 인제대(백우현) 이상 34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