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쥴릭, 사노피측 백신 병의원 공급 전담

jean pierre 2010. 6. 3. 11:22
반응형

쥴릭, 사노피측 백신 병의원 공급 전담
계약 체결..물류 전과정 관리 시스템 제공
2010년 06월 03일 (목) 11:17:04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쥴릭이 사노피의 백신에 대해 의료기관 공급업체로 선정됐다. 이에따라 쥴릭은 사노피파스퇴르사의 백신 물류를 전담하게 된다.

쥴릭파마코리아는 전국의 병의원에 백신 냉장배송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며 백신유통 전 과정에서의 통합적인 물품관리를 보장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톰 반몰콧 사장은 “사노피파스퇴르의 매우 엄격한 품질 관리 요건을 미루어볼 때 수입에서 최종 목적지 배송까지 전체를 아우르는 백신 물류서비스에 대한 제휴 결정은 그 동안 자사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꾸준한 투자와 노력을 보여주는 것으로 쥴릭파마코리아에 있어 매우 중요한 성장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백신과 범국가적 전염병 확산의 위험요소는 제약사에게는 매우 중요한 과제이며 보건 당국의 핵심 관심사인데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쥴릭파마코리아는 국가적인 유행병 관련 비상사태에 준비된 유통회사로 한국의 의료보건 시스템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쥴릭파마코리아는 사노피파스퇴르 백신 주문처리를 위해 쥴릭의 전산 인프라를 제공하고, 영업사원들에게는 실시간 주문 입력이 가능한 스마트폰을 공급한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