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최광훈 약사회장 당선자, 김대업 회장 신임 의장 추대 밝혀

jean pierre 2022. 3. 15. 08:26
반응형

최광훈 약사회장 당선자, 김대업 회장 신임 의장 추대 밝혀

 

약사직능 제고에 대화합의 자세 필요따라 결심..대의원 협조 당부

 

최광훈 제40대 대한약사회 회장 당선자가 약사회의 대화합과 대통합을 기치로 내걸고 전임 김대업 회장을 의장으로 추대하겠다는 입장을 밝히고, 대의원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최광훈 당선자는 총회 전날인 14일 오후 긴급성명을 통해 "약사회 대내외 적 변수의 영향으로 최악의 경제 침체를 예고하고 있는 시점에서 5월에 출범할 새 정부의 혁신적 보건의료체계의 재편에는 어느때 보다도 발빠르게 대처해야 할 긴급한 현안들이 산적해 있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약사회도 과거에 관행처럼 이어지던 갈등과 분열의 요소를 제거하고 선거 후유증을 극복해 약사직능 제고에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하고 "이 갈등과 분열의 고리를 반드시 이번 기회에 불식시키고 끊어야 한다는 각오를 하게 되었다"고 심경을 밝혔다.

 

최 당선자는 이런 이유로 김대업 현 회장과 갈등을 최소화하는 약사사회 발전방안에 숙의를 거듭하였으며, 그 결과 김대업 회장을 차기 의장으로 추대하는 한편, 네 분의 감사 역시 공정과 균형 그리고 선의의 견제에 입각, 무탈한 선정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결심을 하게됐다고 강조하고 대의원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최당선자는 이번 총회가 대화합과 대통합으로 약사사회 약진의 발판이 되도록 도와달라고 요청하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 약사직능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일으킬 총회가 되도록 이끌어달라고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