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엔자임, Q10등 건강기능식품원료 9종 재평가

 

식약처, 2022년 건강기능식품재평가 계획 발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올해 코엔자임Q10등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9종을 대상으로 안전성과 기능성에 대한 재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재평가대상은 고시형*원료7(코엔자임Q10,스쿠알렌, 공액리놀레산, NAG,귀리 식이섬유, 이눌린/치커리 추출물, 키토산/키토올리고당)개별 인정형*원료2(자일로 올리고당,L-카르니틴타르트레이트)이다.

 

식약처는 기능성 원료 인정당시의 심사 자료, 인정 이후 발표된 연구결과·위해 정보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재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올해 12월에 발표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국민에게 보다 안전하고 우수한 건강기능식품이 공급 되도록 2017년부터 건강기능식품 재평가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재평가대상은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은 후 10년이 경과했거나안전성·기능성관련 새로운 정보 등이 있는 기능성 원료에 대해 건강기능식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한다.

 

재평가가 완료된 원료에 대해서는 기능성 인정사항을 취소하거나 섭취 시 주의사항· 일일 섭취량 변경 등의 조치를 취한다.

 

참고로 작년에는 스피루리나, 홍국 등 9종에 대해 재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 건강기능식품의 기준 및 규격의 섭취 시 주의사항’,‘일일 섭취량등을 개정 보완할 예정이다.

 

2021년 건강기능식품 재평가 결과는 식약처누리집(htp://www. mfds.go.kr)알림공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