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의료(의원,학회,논문. 신의술, 신간등)

한국 의료 중동지역 진출 모색의 장 열린다

jean pierre 2013. 4. 22. 07:43
반응형

한국 의료 중동지역 진출 모색의 장 열린다

 

한국의료수출협회, 25일 관련 포럼..참가비 무료

 

한국의료수출협회(회장 이왕준)는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여의도 중소기업회관에서 2회 해외의료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중동지역에 진출한 의료, 건설, IT 기업 등의 경험과 지역 의료현황에 대한 발표가 이뤄진다.

 

이 포럼에서 최근 한-사우디 보건의료협약과 관련, 아흐메드 알바락 사우디대사가 기조강연을 통해 사우디 보건의료 10개년 계획도 소개할 예정이다.

 

최원철 한양대 건축공학과 교수(전 대우건설 해외사업부장)는 의료시스템 수출은 의료와 건설을 두축으로하는 새로운 프로젝트로 규정, 중동 병원건축 경험을 바탕으로 시사점을 이야기한다.

 

이밖에 권순용 보바스기념병원 본부장,박성민 인피니트헬스케어 상무, 정기택 경희대 의료경영학과 교수,김진아 보건산업진흥원 팀장이 각각 중동의 국가별 의료제도 및 시장현황과의료 진출경험 등을 통해 중동 의료수출 방향을 제시한다.

 

홍민철 협회 사무총장은 포럼이 횟수를 거듭할수록 의료수출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협회 및 포럼 참여문의가 늘어나고 있으며, 의료수출은 의료계를 넘어, 건설, IT, 제약, 의료기기, 금융, 컨설팅 등으로 저변이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포럼 참가는 협회 전화 02-3143-5003, , 팩스 02-785-9664, 이메일 kmed.hong@gmail.com로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