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화이자, 프리베나 출시 10년 전국 순회 심포지엄

jean pierre 2013. 6. 12. 07:33
반응형

화이자, 프리베나 출시 10년 전국 순회 심포지엄

 

폐렴구균성질환 세계 전문가 대거 참석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이동수, www.pfizer.co.kr)은 서울을 시작으로 대전, 부산 등 국내 6개 주요 도시에서 총 9회에 걸쳐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를 대상으로 한 프리베나 출시 10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국내외 폐렴구균성 질환의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으로, 세계적인 소아감염질환 분야의 석학인 이스라엘 벤 구리온 네게브 대학의 론 다간(Ron Dagan) 교수와 국내 소아감염질환 분야의 권위자인 서울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이환종 교수를 비롯, 국내 저명한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들이 연자로 나선다.

 

아울러 화이자 백신사업부 중앙아시아 및 아프리카 지역 의학부 총괄 마크 플레처(Mark Fletcher) 박사 및 한국화이자제약 의학부 이선우 이사도 심포지엄 연자로 참석할 예정이다.

 

심포지엄은 과거(The past), 현재(The present), 미래(The future)의 세 세션으로 구성되며, 과거 세션에서는 한국에서의 폐렴구균성 질환과 예방의 변화에 대해 알아보고, 현재 세션에서는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이 급성 중이염 및 폐렴구균 혈청형 분포에 끼친 영향에 대해 논의될 예정이다.

 

미래 세션은 향후 폐렴구균성 질환의 질병 부담과 폐렴구균백신의 접종 연령 확대의 중요성에 대해 다룰 계획이다.

 

프리베나는 지난 2003년 국내 최초로 도입된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으로, 20106가지 혈청형이 추가된 프리베나13이 만 5세 미만의 영유아의 침습성 폐렴구균성 질환 및 급성중이염을 예방할 목적으로 승인받아 사용되고 있다.

 

또한, 프리베나13은 지난 20125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50세 이상 성인에게 백신에 포함된 혈청형에 의한 폐렴구균성 폐렴 및 침습성 질환을 예방하도록 1회 접종을 허가 받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