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회장 선출 직선제는 약사회 민주화의 상징,

jean pierre 2008. 4. 14. 15:53
반응형

직선제는 약사회 민주화의 상징

건약, 간선제통한 회장선출 단호히 반대
약사회의 주요이슈에 대해 성명이나 논평을 지속적으로 발표해온 건강사회를위한 약사회(이하 건약)이 최근 논란이 이는 대한약사회 차기회장 선출방식과 관련, 두말할 여지없이 직선제가 되어야 한다고 논평했다.

14일 발표한 건약 논평은 "일부 약사회 임원들을 중심으로 대한약사회장의 보궐선거를 직선제가 아닌 간선제로 선출하려는 움직임이 있으며 이에 대한 반발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히고 "간선제를 주장하는 쪽은 대한약사회 초도이사회의 정관개정과 관련한 의결사항을 만장일치라고 거짓 발표까지 하며 간선제를 밀어붙이려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직선제를 시작한지 이제 겨우 4년이 지났는데 벌써부터 일부 임원들의 입맛대로 직선제를 하다가 필요할 때 간선제를 주장하는 무원칙하고 비상식적인 행태가 나타나고 있다니 개탄스러울 따름이다"고 밝혔다.

건약은 '직선제는 대약 민주화의 상징과도 같은 원칙이며 회원이 주권을 행사하는 길인데 일부 임원들의 이해에 따라 훼손된다면 누가 대약을 민초약사를 대표하는 단체라고 보겠는가"라고 반문했다.

건약은 따라서 "직선제 원칙을 흔들려는 그 어떤 시도에도 단호히 반대하며 대한약사회장의 보궐선거는 원칙대로 직선제로 해야 함을 강력히 주장한다"고 밝혔다.
 
 메디코파마뉴스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8-04-14 오후 3:51:0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