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36회 세계마약퇴치의 날 행사 열려

jean pierre 2022. 6. 26. 18:18
반응형

36회 세계마약퇴치의 날 행사 열려

 

식약처, 마약류 오. 남용의 경각심 알려

36회 세계마약퇴치의날 행사가 24일 오후 서울 삼정호텔에서 개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주최하는 동 행사는 마약류 오·남용의 위험성을 알려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불법 마약 퇴치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로 마약퇴치유공자를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이 병행된다.

오유경 식약처장

이날 행사에서 오유경 식약처장은 "국민들이 마약으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불법 마약류 근절부터 중독자 사회복귀 지원까지 꼼꼼하게 관리해 나갈 것이며, 특히 불법 마약류 퇴치를 위해 일선 현장에서 노력하고 있는 모든 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정부의 노력만으로는 부족하며 국민 모두가 마약류 폐해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마약류 퇴치 홍보대사가 돼 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서정숙 의원, 서영석 의원이 축사를 이어갔으며, 최광훈 약사회장도 축사를 통해 약사사회가 마약퇴치를 위해 정부와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행사는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행사의 슬로건인 '아니라고 말하면, 끝이 보입니다'를 형상화한 캘리그라피와 마약 중독 회복을 주제로 한 샌드아트 행사도 같이 진행됐다.

 

 

한편 이날 수상자는 아래와 같다.

 

국민훈장=김흥동(한국뇌전증협회 회장)근정포장=김대규(경상남도경찰청 경정)

대통령 표창=신준호(인천지방검찰청 부장검사), 김정훈(연세의대 교수), 최선옥(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과장), 류민정(대구마약퇴치운동본부 부본부장)

국무총리 표창=장옥진(국립부곡병원 과장), 박동은(대전과학수사연구소 보건연구사), 조현진(부산경찰청 경감), 김세희(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교수), 윤서영(전남지부 총회의장)

식약처장 표창=윤지영(건강보험심사평가원) 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