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한동원, 근무약사 구인·구직 앱 개발

jean pierre 2021. 11. 20. 12:51
반응형

한동원, 근무약사 구인·구직 앱 개발

 

노무상담 등 근무약사 위한 프로그램 추진

 

 

한동원 경기도약사회장 후보(기호1번)는 19일 “경기도는 지역에 따라 근무약사의 수요와 공급의 편차가 크다. 지금까지는 이를 회원들이 해결하도록 방치하였는데, 이제는 약사회가 나서서 이를 해소시켜 주어야 한다”며, “근무·약사 구인구직 앱을 통하여 이를 해결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 후보는 “경기도는 지역에 따라서 근무약사 구하기가 힘든 곳이 있고, 반대인 곳도 있다. 특히나, 이러한 지역적 편차는 대도시와 중소도시 사이에서 크게 차이가 난다”며, “이를 회원이 직접 해결할 문제라고 방치 해서는 안되고 약사회가 직접 나서서 해결해야 한다”고 주장 하였다.

 

한 후보는 “박영달 후보가 3년 전 예비후보 시절에 도내 약대와 협의해 졸업생들이 도내 약국에 우선 취업할 수 있도록, 졸업생 대상 취업 설명회를 개최하고, 졸업생과 구인 약국 매칭 서비스를 공동으로 추진하는, 약학대학 연계 근무약사 인력풀제 운영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하였으나 지켜지지 않았다”고 성토하였다.

 

한 후보는 “근무약사 입장에서 근무약사 거주지 인근에서 근무처를 구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며, “당선 후 경기도약사 구인·구직 앱을 구축하여 무료로 구인 구직 정보를 사용가능 하도록 할 것이며 노무상담 등의 서비스를 통하여 근무약사의 애로사항 해결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약속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