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IFPW(세계의약품도매연맹) 개최장소 내년 2월로 연기

jean pierre 2008. 10. 19. 20:18
반응형

                       IFPW(세계의약품도매연맹) 개최장소 내년 2월로 연기 

                          도협국제화교류委, 세계연맹 새 이사진 확정후 결정 

세계의약품도매업연맹(IFPW) 2010년 서울총회 개최장소 결정이 내년초로 미뤄졌다.
한국의약품도매협회 국제화교류위원회는 17일 ‘제5차 국제화교류위원회’가 IFPW 더블린 총회 보고 및 제2차 한·일 의약품유통포럼 일정을 밝히면서 이같이 밝혔다고 설명했다..

엄태응 부회장은 “이번 총회 중 IFPW 이사진이 교체되었기 때문에 내년 2월 5일 신임 이사진 이사회에서 차기 총회국이 결정될 것”으로 밝히고 “IFPW 신임 부회장으로 선임된 마츠타니 씨가 속해있는 일본도매협회와 더욱 긴밀히 교류하고 중국과도 교류를 넓히는 등 총회 유치를 위해 노력할 것”으로 밝혔다.


한편
더블린 총회중 일본의약품도매업연합회와 간담회를 통해 결정된 ‘제2차 한일의약품유통포럼’ 일정이 발표됐다.
포럼은 지난해 처음 부산에서 개최됐으며 한국과 일본이 번갈아가며 격년제로 주최하는 행사다. 국제화교류위원회는 간담회 결과를 발표하며 “올해 주최국인 일본 측에서 일정을 2009년 9월 11일과 12일 도쿄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안을 내어 확정했다”고 밝히고 “포럼 형식은 지난해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언급했다.

이에 위원회는 포럼 주제를 향후 국제화교류위원회에서 세부논의하고 일본측과 조율하여 확정키로 결정했다.

메디코파마뉴스/데일리엠디 김종필 기자(www.nat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