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4/04 8

건강보험 거버넌스 개편 토론회 열려

건강보험 거버넌스 개편 토론회 열려 전문평가위원회 구조 재편 등 다양한 의견 경제사회노동위원회(위원장 문성현) 산하 사회안전망개선위원회의 건강보험제도개선기획단은 ‘건강보험 거버넌스 개편’ 등에 대한 토론회를 4월 4일(목) 오전 종로 S타워에서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사회안전망개선위원회 장지연 위원장이 좌장을 맡고 한국노총 등 가입자 대표, 대한병원협회, 관련 전문가 및 복지부, 공단, 심평원 등 모두 12명이 토론자로 참여하여 건강보험의 보장성 강화, 공사의료보험 관계설정, 건강보험 거버넌스, 공공의료 강화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중 건강보험의 보장성 강화와 공사의료보험 관계설정에 대해서는 대체로 의견을 같이 하면서도 건강보험 거버넌스 개편안에 대해서는 다소 다른 입장을 보였다. 현재 심평원에서 ..

◆의약정책 2019.04.04

약사회,약국 내 1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진행

약사회,약국 내 1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진행 상임理.. 유관 단체 현장 방문 계획 수립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가 3일 2019년도 제5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하고, 약국 내 1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을 진행키로 했다. 지난 4월 1일부터 시행된 ‘자원재활용법 시행규칙’ 개정과 관련하여 회원들의 1회용 비닐봉투 안내홍보물과 관련한 문의 및 지원요청이 급증함에 따라 정부정책을 정확히 알리고 약국 현장에서 환자와의 마찰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홍보물(와블러, 포스터 등)을 제작하여 회원약국에 배포키로 의결했다. 또한 2019년도 제1차 의약품 제조·수출입업소 관리약사 연수교육 개최 건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의약품 제조·수출입업소의 제조·품질·안전관리약사를 대상으로 오는 4.24(수) 1차 교육, 6.20(목) 2차..

오더 스테이션, 4월 신제품 출시

오더 스테이션, 4월 신제품 출시 ‘두손푸드 마시는 죽’ 12종 등 신개념 약국 유통 시스템인 ‘오더 스테이션(orderstation.co.kr)’이 4월 신제품으로 ‘두손푸드 마시는 죽’ 12종, 씨알푸드 ‘시리얼 프레이크&시리얼바’ 14종, ‘맛있닭 닭 가슴살’ 42종 그리고 ‘천년순수 홍삼’ 10종 등을 출시하고 판매를 시작한다. 4월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들은 환절기 건강한 한끼와 다이어트 식단에 어울릴만한 제품들로, 특히, 우리 몸의 안팎을 두루 관리할 수 있는 먹거리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별도 조리 과정이 필요 없고 전자레인지만으로 데워 섭취할 수 있는 간편식이라는 점도 소비자의 구매력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첫 번째 제품은 ‘두손푸드 마시는 죽’이다. 제조 원물의 다수가 국내산으로 ..

건보공단, 신입직원 1,000여명 모집

건보공단, 신입직원 1,000여명 모집 전원 블라인드 방식 면접..직무역량 중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상생․ 협력의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올해 정규직 신입직원 1,000여명을 직무역량 중심의 블라인드 방식으로 선발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청년인턴의 경우 올해 1,000여명 모집을 계획 중에 있어 신규직원 1,000여명을 포함하면 약 2,000여명에 이르는 ‘매머드급’ 채용 규모이다. 상반기 신규직원 모집 직렬별 채용인원은 행정직 294명, 요양직 201명, 전산직 17명으로 총 512명을 일반 공개경쟁으로, 장애인 22명과 국가유공자 46명은 사회형평적 특별 채용으로 선발한다. 일반 공개경쟁은 서류심사, 필기시험, 면접시험을 거치고 특별채용의 경우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의약정책 2019.04.04

제약협-진흥원, 16일 한·영 생명과학 심포지엄 개최

제약협-진흥원, 16일 한·영 생명과학 심포지엄 개최 영국 생명과학 클러스터 ‘메드시티’ 연구진 대거 참여 한국과 영국이 제약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영국 ‘메드시티’와 함께 오는 4월 16일 오후 2시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한-영 생명과학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메드시티’는 영국 런던시와 잉글랜드 고등교육기금위원회, 임페리얼 등 런던 소재 3개 대학 등이 공동으로 설립한 영국의 대표적인 생명과학산업 클러스터로, 산·학·연 공동연구, 상업화, 투자 및 창업이 유기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메드시티는 생명과학 산업과 기업의 성장 및 이와 연계된 비즈니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전시회, 컨퍼런스를 기획하고 있으며, 국제 네트워크도 적..

안지오랩, 혈관신생억제 항체 후보물질 공동연구

안지오랩, 혈관신생억제 항체 후보물질 공동연구 독일 XL-protein 사와 MOU체결 코넥스 상장 바이오 벤처기업 안지오랩(251280, 대표 김민영)이 독일의 바이오제약사와 공동연구 개발을 진행한다. 안지오랩은 최근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개최된 ‘바이오 유럽 Spring 2019’에서 독일의 XL-protein 사와 안지오랩이 보유한 혈관신생억제 항체 후보물질의 상호 공동연구에 대한 MOU를 체결하였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XL-protein이 보유하고 있는 PASylation기술을 이용하여 안지오랩이 보유하고 있는 혈관신생억제 항체절편 후보물질에 대한 PASylation 및 이를 통한 후보물질의 생체내 안정성 향상, 대량생산과 관련된 공동연구를 진행한다. 이를 위해 구체적인 협..

GC녹십자, 일본 클리니젠社에 ‘헌터라제’ 기술수출

GC녹십자, 일본 클리니젠社에 ‘헌터라제’ 기술수출 ‘클리니젠’과 ‘헌터라제 ICV’ 계약 체결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지난 3일 일본 클리니젠(Clinigen K.K.)사와 뇌실투여 방식의 헌터증후군 치료제 ‘헌터라제 ICV(intracerebroventricular)’에 대한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클리니젠은 영국에 본사를 둔 특수의약품 상업화에 주력하고 있는 제약사로, 일본을 포함한 전세계 11곳에 지사를 두고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일본 클리니젠은 일본 내 ‘헌터라제 ICV’의 개발 및 상업화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갖게 된다. GC녹십자는 상업화 이후 판매 수익에 대한 로열티를 받게 되며, 계약금과 마일스톤은 양사간 합의에 따라 비공개이다. 헌터증후군은 IDS(Idurona..

ADHD 청소년, 자살 시행 의도 가질 확률 6배 높아

ADHD 청소년, 자살 시행 의도 가질 확률 6배 높아 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생애주기 별 공존 질환 발표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이사장 김봉석)는 제 4회 ADHD의 날(매년 4월 5일)을 맞아 4월 3일(수) 서울 종로 내일캠퍼스 카페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ADHD 환자의 생애주기 별 공존 질환’을 주제로 국내 ADHD 질환의 현 주소를 발표했다. 그 결과, ADHD를 진단받았거나 고위험군에 속한 환자는 정상인 대비 소아-청소년-성인이 되는 과정에서 적대적 반항장애, 자살, 중독장애 등의 공존 질환 동반 비율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발표는 서울대학교 김붕년 교수 연구팀(김붕년, 박은진, 최태영, 김준원, 곽영숙, 강나리 교수)이 2016년 9월부터 약 1년 6개월간 전국 4대 권역(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