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6/29 5

약바로본부, 지부 안전사용교육 단장 연석회의

약바로본부, 지부 안전사용교육 단장 연석회의 사업 공유 및 의약품안전사용교육 발전방안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 약바로쓰기운동본부(이애형․최창욱 본부장, 이하 ‘약본부’)는 지난 6.24~25, 양일간 부산에서 약본부 및 16개 시․도지부 의약품안전사용교육 단장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약본부와 식약처 사업 전개 건, 지부별 교육 활동현황 소개 및 2023년 항생제 내성 예방캠페인 참여 건 등에 대한 논의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회의에 앞서 이애형 본부장은 “코로나 이후 대면으로 처음 시도지부 단장님들을 모시고 국민 건강을 위해 의약품 안전사용교육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시도지부 활동 공유를 통해 약본부가 더욱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골수형성이상증후군 환자 50% 월 1회이상 수혈 의존

골수형성이상증후군 환자 50% 월 1회이상 수혈 의존 접근성 해결 최대 고민 … 수혈 횟수 줄일 신약 기대 한국혈액암협회(회장 장태평)는 지난 5월 골수형성이상증후군(MDS, Myelodysplastic Syndrome) 환자 및 보호자 181명을 대상으로 ‘골수형성이상증후군 환자의 수혈이 삶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결과, 수혈 부담이 높을수록 삶의 질 저하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조사 결과, 설문에 응답한 골수형성이상증후군 환자 181명 중 85.1%(154명)는 질환 진단 후 수혈 경험이 있었고, 이 중 절반 이상(55.9%)은 현재 한 달에 한 번 이상 정기적인 수혈에 의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주에 1번 수혈받는 환자는 18.2%, 2주에 1번 수혈받는 환자는 19.5%,..

애브비, 엘러간 에스테틱스 인수..애브비보톡스로 새 출발

애브비, 엘러간 에스테틱스 인수..애브비보톡스로 새 출발 "보톡스의 오리지널리티 명성 이어갈 것” 한국애브비(대표 강소영)는 애브비의 엘러간 에스테틱스 인수합병에 따라 애브비 보톡스로 기업명을 변경하고 출시를 기념해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기자간담회는 애브비 보톡스로 새로운 출발을 알림과 동시에 객관적이고 과학적 근거 기반으로 변화하는 메디컬 에스테틱 분야에서 오리지널 보톡스의 임상적 의의와 가치를 조명하고, 보툴리눔 톡신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 성형외과 박은수 교수와 예미원 피부과 안희태 원장이 연자로 나서, ▲보톡스의 임상적 의의 ▲보툴리눔 톡신의 장기간 사용에 대한 안전성을 중심으로 환자 중심 보툴리눔 톡신 치료에 대해 소개했..

성남시약, 연수교육 9월2일 오프라인 진행

성남시약, 연수교육 9월2일 오프라인 진행 지난 27일, 2차 이사회 열고 결정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가 올해 연수교육을 오는 9월 2일 대면으로 실시키로 했다. 시약사회는 지난 27일 시약사회관 3층에서 제2차 정기 이사회를 개최하고 이같이 결정했다. 이사회는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실시한 연수교육을 올해는 대면교육으로 전환키로 하고 오는 9월 2일(토)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헬스케어혁신파크 대강당에서 진행키로 의결했다. 또 내달 개최되는 제18회 경기약사학술대회에도 연수교육평점 2점을 부여해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키로 했다 이와함께 2023년 제1차 처방전합동폐기사업과 의약품부작용보고 활성화, 반회활성화, 카톡학술방 활성화 건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하반기 개최예정인 회장..

유한양행 창립 97주년 기념, ‘버들 생명 플로깅’ 진행

유한양행 창립 97주년 기념, ‘버들 생명 플로깅’ 진행 임직원 및 가족 참여... 목표 달성 성금 기부 유한양행(사장 조욱제)은 창립 97주년을 기념하여 임직원과 가족 452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람과 지구, 환자의 건강을 위한 ‘버들 생명 플로깅’을 진행했다. 6월 7일부터 창립기념일인 20일까지 진행했으며, 2주간 총 76,624개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실시한 이번 ‘버들 생명 플로깅’에서는 쓰레기 수거량 5만개를 목표로 임직원들이 참여해 이를 달성하고 저소득 암환자 치료비를 지원했다. 유한양행은 작년부터 직원들이 모바일에서 수거한 쓰레기를 직접 입력하고, 공유하는 데이터 플로깅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 비영리 기부 스타트업인 이타서울과 협력하여 플로깅을 통해 환경활동을 수치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