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6/05 11

로슈·로슈진단, 소외 아동 지원 기부 캠페인

로슈·로슈진단, 소외 아동 지원 기부 캠페인 어린이를 위한 걷기대회 개최 한국로슈(대표이사 닉 호리지)와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은 지난 6월 2일 대치유수지 체육공원에서 소외 아동 지원 기부 캠페인인 ‘어린이를 위한 걷기대회(Children’s Walk)’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어린이를 위한 걷기대회’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인 로슈 그룹이 매년 전세계 10만여명의 직원들과 함께 걸으며, 소외 아동들의 건강과 복지 증진을 위한 자선기금을 마련하는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난 2003년 전세계 어린이를 위한 의미 있는 첫 걸음이 시작된 이래 올해로 20주년을 맞이 했으며, 그 동안 이 대회를 통해 모아진 기금 전액은 로슈 그룹 산하의 글로벌 자선단체 ‘Re&Act’..

이지듀, '멜라토닝 라인' 3종 출시

이지듀, '멜라토닝 라인' 3종 출시 여름철 맞아 기미·잡티 집중 케어 디엔코스메틱스의 더마스킨브랜드 ‘이지듀(Easydew)’가 다가오는 여름철을 맞아 기미와 잡티를 집중 케어하는 멜라토닝 신제품 라인 3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멜라토닝 라인 3종은 ▲멜라토닝 크림 ▲멜라토닝 선크림 ▲멜라토닝 선쿠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미와 잡티를 근본적으로 케어하기 위한 강력한 성분 배합 솔루션을 제안한다. 단순히 고기능성 성분을 함유한 차원을 넘어 일상 속 미세 손상을 방어하고 회복하는 피부 장벽의 힘에 집중한 것이다. 피부 장벽이 약해지면 피부가 쉽게 손상을 입고 노화 증상이 빠르게 나타난다. 이지듀는 이 점에 착안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멜라토닝 라인 3종을 개발했다. 멜라토닝 라인은 이지듀 브랜드 ..

한국알콘, 백내장·노안교정용 인공수정체 트렌드 공유

한국알콘, 백내장·노안교정용 인공수정체 트렌드 공유 클라레온 팬옵틱스 국내 출시 1주년 기념 로드쇼 세계적인 안과 전문기업 알콘은 국내에서의 다초점 인공수정체 클라레온 팬옵틱스(Clareon® PanOptix®) 출시 1주년과 아크리소프 비비티(AcrySof® IQ VivityTM) 3만례 수술을 기념하는 로드쇼를 개최했다. 지난 달 22일 부산과 30일 서울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총 120여 명의 안과 전문의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참여했다. 클라레온 플랫폼은 선명함(Clarity)과 지속된다(On)는 영어 단어의 의미를 담은 합성어다. 전 세계 1억 2000만 안 이상에 삽입된 아크리소프(AcrySof) 기술력을 기반으로 개발된 인공수정체다. 클라레온 인공수정체는 광학부 가장자리에 매끄러운 비구면 ..

다케다제약, 반려나무 양육 및 나눔 봉사활동

다케다제약, 반려나무 양육 및 나눔 봉사활동 세계 환경의 날 맞아 지역사회 위한 전개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은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해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최경배)과 함께 ‘반려나무 양육 및 나눔 봉사활동’을 한 달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에는 다케다제약 본사에서 추진하는 ‘우리의 지구를 지킵시다(Protect Our Planet)’ 환경 보호 캠페인 취지와 ESG경영 실천을 연계해 한국다케다제약이 지역 환경 보호 및 기후 변화 대응에 앞장선다는 의미를 담았다. 반려나무 양육 및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임직원들은 커피나무, 테이블야자, 그리고 환경부 지정 멸종위기 야생생물로 보호받고 있는 파초일엽 등 총 3종의 반려나무 중 하나를 택해 6월 한 달 동안 총 100그루의 반려..

GC케어 '어떠케어', 찍먹챌린지 진행

GC케어 '어떠케어', 찍먹챌린지 진행 ‘찍으면 칼로리가 보여요!’ GC케어(대표 안효조)의 건강한 생활습관 관리 앱 ‘어떠케어’가 ‘찍고 먹고! 찍먹챌린지’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5일 밝혔다. 찍먹챌린지는 어떠케어 앱 내 칼로리∙영양 관리 서비스인 푸드카메라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음식 사진을 찍어 칼로리를 확인하고 맛있게 먹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푸드카메라는 음식 사진을 찍으면 AI가 사진을 분석해 음식의 칼로리와 영양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로, 내가 먹은 음식을 기록하여 식습관을 관리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에게 특히 유용하다. 또한 촬영한 음식 사진은 칼로리와 영양 성분이 표시되어 내 사진첩에 저장하거나 SNS에 공유도 가능하다. 6월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챌린지는 어떠케어 앱을..

대웅제약, 펙수프라잔 북미 라이선스 회수

대웅제약, 펙수프라잔 북미 라이선스 회수 글로벌 빅마켓 진출 다국적 제약사와 협상시작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뉴로가스트릭스(Neurogastrx)와 지난 2021년 6월 체결한 미국∙캐나다 시장에서의 펙수프라잔 임상 개발 및 상업화에 대한 독점권 라이선스 계약을 양사 합의하에 종료했다고 5일 밝혔다. 이미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 Fexuprazan)’가 지난해부터 국내 판매를 시작한 상황에서, 대웅제약은 북미에서 펙수프라잔을 여러 적응증으로 빠르게 개발할 수 있는 전략적 파트너사가 필요해 이번 계약 종료를 결정했다. 뉴로가스트릭스는 파이프라인 재평가를 통해 펙수프라잔의 개발이 더 이상 전략적 사업 계획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여 계약 종료에 합의했다. 계약 종료에 따라 대웅제약은 미국..

시지바이오, 장기간 항생제 전달 디바이스 개발

시지바이오, 장기간 항생제 전달 디바이스 개발 ‘생체 활성 세라믹’ 신소재 이용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3년도 보건의료기술연구개발사업의 세부 사업인 ‘약물전달 치료 기술 개발 사업’의 신규 지원 대상 과제에 선정되었다고 5일 밝혔다.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정형외과 오종건 교수팀과 공동으로 추진 중인 해당 과제의 목표는 고강도 생체활성 세라믹 신소재인 ‘BGS-7(Bioactive Glass ceramic)’을 이용해 골결손부에 장기간 항생제를 전달하는 디바이스를 개발하는 것으로, 시지바이오는 향후 5년 간 약 48억 원의 연구개발비를 지원받아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BGS-7은 뼈에 붙는 성질을 가진 정형외과용 생체 활성유리로, 서울대..

골대사학회 2023 재골절 예방 서비스 가이드 북 출간

골대사학회 2023 재골절 예방 서비스 가이드 북 출간 대한골대사학회(이사장 하용찬)에서 ‘재골절 예방 서비스 (FLS) 가이드 북 2023’을 출간하였다. 대한골대사학회는 내과, 정형외과, 산부인과, 재활의학과, 핵의학, 치과, 영양학 등 여러 분야의 골다공증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학회이며 이미 전 세계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FLS를 우리나라에도 도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FLS 가이드 북은 2019년 초판을 시작으로 골다공증성 골절 환자들의 역학 자료 및 치료 방법부터 이차 재골절 예방과 골다공증 관리를 위한 임상 진료 지침들을 모아 놓았고 골다공증성 골절 환자들을 진료하는 우리나라 의사들이 참조할 수 있는 유용한 가이드가 될 것이다. 올해 두 번째로 출간된 2023년 개정판은 총 7개의 장으로 구성..

케이메디허브-파마리서치 MOU체결

케이메디허브-파마리서치 MOU체결 의료기기개발 등 협업 나서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지난 1일 의료기기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을 진행하였다. 케이메디허브와 ㈜파마리서치(대표이사 강기석, 김신규)는 2023년부터 공동과제 기획 및 기술 교류를 진행해 오고 있으며, 보다 긴밀한 협업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파마리서치는 재생의학 기반의 제약 바이오 기업으로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이다. 대표 품목은 리쥬란, 콘쥬란, 리쥬란코스메틱, 리안, 점안액, 리쥬더마등이 있다. 협약에 따라 △연구개발 및 국가 R&D 과제 공동 발굴, 기획 및 수행 △연구개발 시설 및 장비의 공동사용 지원 및 인력의 교류 △의료기기 제품화 및 사업화 지원 ..

◆의약정책 2023.06.05

동국제약, ESG 컨텐츠 업그레이드 홈페이지 오픈

동국제약, ESG 컨텐츠 업그레이드 홈페이지 오픈 ESG지향점, ESG성과, 사회공헌등 현황 공개 최근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동국제약(회장 권기범)은 ESG성과 등 컨텐츠를 업그레이드한 홈페이지를 오픈하였다. 동국제약은 환경·사회·지배구조 각 부문별 ESG 현황 파악,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경영 기반 마련, 투명하고 정확한 정보 공개 등을 통한 ESG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에 오픈된 홈페이지에는 ESG 섹션이 신설되었고, 해당 섹션에는 이러한 ESG지향점, ESG성과, 사회공헌, 윤리경영,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 등 현황이 공개되었다. 홈페이지에서 동국제약 송준호 대표이사는 ESG 지향점에 대해 “동국제약은 신뢰 받는 지속가능 기업으로서 친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이행, 투명하..

온라인팜 ‘HMP몰’, 약국 전자상거래 서비스 ISMS 인증

온라인팜 ‘HMP몰’, 약국 전자상거래 서비스 ISMS 인증 과기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행원 주관 인증제도 헬스케어 유통 전문기업 온라인팜(한미사이언스 계열사)의 ‘HMP몰’이 약국 의약품 전자상거래 서비스로서는 국내 최초로 정부가 주관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받았다. ISMS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정보보안 인증제도로, 정보보호를 위한 정책과 조직, 위험관리, 대책, 사후관리 등의 업무 체계가 적절히 마련돼 있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 인증은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인증(위험관리, 관리체계 운영 등 16개)과 ▲보호 대책 요구사항(인적/물적 보안, 접근통제 및 사고예방 등 64개) 등 총 80개 기준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만 받을 수 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