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03 8

중대재해처벌법, 제약바이오기업 대응방안은?

중대재해처벌법, 제약바이오기업 대응방안은? 제약바이오협회, 29일 '중대재해처벌법 설명회' 개최 50인 미만 사업장에도 확대 적용된 '중대재해처벌법'과 관련해 제약바이오기업의 대응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29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 4층 강당에서 ‘제약바이오기업을 위한 중대재해처벌법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양혜성 변호사가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주요 내용을 공유하고, 법무법인 태평양 노민호 변호사와 김앤장 법률사무소 조서경 변호사가 유형별 대응 방안 및 제약바이오산업의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이슈, 제약바이오기업 대응 전략 및 사례 등을 소개했다. 중대재해처벌법은 사업주(개인사업) 및 경영책임자(법인 등)에게 소정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를 부과하..

신약개발연구조합, 제38차 정기총회 성료

신약개발연구조합, 제38차 정기총회 성료 주요 사업계획및 상정안건 원안대로 승인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홍성한, 이하 신약조합)은 2월 29일(목) 서울 삼정호텔에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제38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2023년도 사업 및 예산 결산, 2024년도 사업 및 예산 계획(안), 임원선임 승인(안)을 원안대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신약조합은 2024년도 주요 역점 사업으로써 ▲ 제약·바이오헬스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지원 환경 조성, ▲ 분야별 바이오헬스 전문인력 양성, ▲ 국가 R&D지원 정책 기획 및 연계사업 인큐베이션 추진, ▲바이오헬스 신약 R&D 전주기 지원을 위한 인프라·플랫폼 구축 및 운영 등으로 정하고 이를 중점으로 세부 사업들을 활발히 추진하기로 했다. ..

서울시마퇴본부 2023년도 제2차 이사회

서울시마퇴본부 2023년도 제2차 이사회 서울시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전웅철)는 지난 2월 23일 ‘2023년도 제2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개회사를 통해 전웅철 본부장은 “4월 개소하는 서울(동부) 중독재활센터를 서울지부에서 맡아 운영하게 되었고, 예방 부분에 있어서는 서울지부 예방교육 예산이 전년도 대비 50배 증가되었다.”며, “중독재활센터 개소 및 사업 전반에 있어 많은 부분이 변화되고 확대되는 만큼 올 한해 이사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사회 안건으로는 △2023년도 예산결산 보고 건 △2024년도 사업계획(안) 심의 건 △2024년도 세입·세출 예산(안) 심의 건 △기타 안건 등 총 4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기타 안건으로는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기타공공기관 지정..

서울시약, ‘초보자를 위한 동물약 활용법’ 연다

서울시약, ‘초보자를 위한 동물약 활용법’ 연다 1차 교육 3월 16일 온오프 병행 진행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가 초보자를 위한 동물의약품 활용법 강좌를 개최한다. 동물약품위원회(부회장 우경아, 위원장 김은아)는 3월 16일 오후7시부터 90분간 서울시약사회 대회의실 및 줌웨비나를 통해 ‘초보자를 위한 동물의약품 활용법’ 1차 강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강좌에는 강병구 대한약사회 동물약품이사를 초청하여 알기 쉬운 동물의약품 관련 정보를 소개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신청은 회원신고를 완료한 회원에 한하며, 3월 14일까지 온라인 접수 사이트(https://forms.gle/8G8iyFu1d9665Bef8)를 통해 접수받는다. 수강료는 2만원이다. 한편 서울시약은 이번 강좌..

유나이티드제약, MR 트레이닝 캠프 및 개량신약 디테일 콘테스트

유나이티드제약, MR 트레이닝 캠프 및 개량신약 디테일 콘테스트 제약영업 인재 양성 및 대학생들에게 진로 탐색 기회 제공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전국 대학교 제약공학과 4학년(졸업예정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약영업(MR)의 이해와 졸업 후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MR 트레이닝 캠프'와 '개량신약 디테일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행사는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유나이티드 히스토리캠퍼스에서 2월 20일부터 23일까지 3박 4일간 진행되었으며, 제약영업(MR)의 이해, 현직자와의 대화, 개량신약 교육, 캠퍼스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캠프 마지막 날인 23일에 진행된 '제1회 전국 대학생 개량신약 디테일 콘테스트'였다. 캠프 과정에서 배운 것을 종합하..

약사회, 의약품수급불안 정부가 컨트롤타워 역할해야

약사회, 의약품수급불안 정부가 컨트롤타워 역할해야 공급관리위 설치. 수급불안품목 공유시스템등 요구 의약품수급불안과 관련 대한약사회가 전국 약사들의 목소리를 담은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는 지난 70회 총회에서 의결된 사항이다. 약사회는 '국민 건강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의약품 수급 불안정 사태를 시급히 해결하라'는 제하의 입장문에서 '정부의 실효적인 대책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약사회는 '현재 약국 현장에서는 수급불안정 의약품을 처방하는 의사와 조제약이 필요한 환자 사이에서 부족한 의약품 확보 전쟁을 3년째 이어오고 있다.의약품을 공급해야 하는 제약사는 증산할 수 없는 많은 이유로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지만 아직도 없는 의약품이 씌여진 처방전은 약국 접수대에 수북하게 쌓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안전한 ..

제25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KNDA) 시상식 성료

제25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KNDA) 시상식 성료 유한양행 '렉라자', GC녹십자 '알리글로' 대상 수상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홍성한, 이하 신약조합)은 2024년 2월 29일(목) 서울 삼정호텔 제라늄홀에서 제25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시상식을 개최해 신약개발 및 기술수출 성과를 치하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 △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렉라자정’을 개발한 유한양행, △ 면역질환 치료제 ‘알리글로’를 개발한 GC녹십자가 신약개발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 유방병변 제거 수술 보조제 ‘루미노마크주’를 개발한 한림제약이 신약개발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 비히드록삼산 HDAC6 저해제 ‘CKD-510’을 개발한 종근당, △ 알레르기 치료제 ‘GI-301’을 개발한 지아이이노베이션, △ ..

제약바이오협회, 조직개편 및 인사 단행

제약바이오협회, 조직개편 및 인사 단행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상근임원 선임결과 보고 등 제79회 정기총회 결과를 반영해 3월 4일자로 임직원 승진인사를 단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와 함께 2025년 10월 26일로 협회 창립 80주년이 되는 점을 고려,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의 현 주소를 진단하고 미래를 조망하면서 협회의 위상을 강화하는 행사 등을 준비할 창립 80주년기념사업단도 발족했다. 팀장급 이상 승진인사 내용은 아래와 같다. ▲ 전무이사 엄승인(정책본부장 겸직)▲ 상무이사 장우순(AI신약융합연구원 연구사업본부장겸 창립80주년기념사업단장)▲ 상무이사 홍정기(기획본부장)▲ 글로벌본부장 이현우 상무▲ 보험유통본부장 정광희 상무▲ 대외협력본부장 박지만 상무▲ 글로벌팀장 서정민▲ 보험정책팀장 염아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