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26 13

한미약품그룹 신주발행 금지 가처분신청 기각

한미약품그룹 신주발행 금지 가처분신청 기각 26일 수원지법 민사합의 31부, 판결문 통해 밝혀 한미약품과 OCI 병합과 관련, 임종윤. 임종훈 형제가 신청한 신주발행 금지 가처분신청이 법원에서 기각됐다. 임종윤 형제는 한미약품 창업주인 고 임성기 회장의 아들이다. 26일 수원지법 민사합의31부(조병구 부장판사)는 임종윤·종훈 한미약품 사장 측이 한미약품그룹을 상대로 제기한 신주발행 금지 가처분관련 재판에서 "송영숙 한미약품그룹 회장 등의 경영권 또는 지배권 강화 목적이 의심되기는 하나, 2년에 이르는 기간 동안 투자 회사 물색 등 장기간에 걸쳐 검토한 바 있고, 이 과정을 볼 때 이사회 경영 판단은 존중돼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기각 사유를 밝혔다. 이어 "이 사건 주식거래계약 이전의 채무자의 차입금 규..

바이엘, 아·태 지역 ‘여성 건강 분야’ 강력한 리더십 확인

바이엘, 아·태 지역 ‘여성 건강 분야’ 강력한 리더십 확인 지역 환자 및 의료진 대상 여성 건강 브랜드 인지도조사 바이엘 코리아(대표이사 이진아, 이하 바이엘)는 아시아·태평양(Asia-Pacific, 이하 ’APAC’) 지역 7개국의 환자와 6개국의 의료진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성 건강 브랜드 인지도 설문조사 결과, 여성 건강 분야에서 바이엘의 강력한 인지도와 신뢰도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바이엘이 APAC 지역 7개국(한국, 대만, 말레이시아, 인도,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의 환자 1,400명과 대만을 제외한 6개국의 여성 건강 분야 의료진(산부인과, 일반의, 약사 등) 1,384명을 대상으로 여성 건강 분야에서 주요 제약사의 인지도와 리더십 등을 알아보기 위하여 여론조사 기관 입..

동아ST, 제11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동아ST, 제11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보통주 1주당 700원 현금배당. 0.02주 주식배당 동아에스티는 26일 오전 9시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7층 강당에서, 주주 및 회사 경영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1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기주주총회에서는 제11기(2023.01.01. ~ 2023.12.31.) 재무제표(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안) 포함)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총 5건의 안건이 상정되어 모두 원안대로 통과됐다. 제11기 영업보고에서 동아에스티는 2023년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 전기 대비 매출액은 진단사업부 물적분할의 영향으로 4.8% 감소한 6,052억 원, 영업이익은 7.1% 증가한 327억 원을 달성했..

종수약품, 홈세이프 리포좀 글루타치온필름 출시

종수약품, 홈세이프 리포좀 글루타치온필름 출시 50%고순도. 리포좀 제형기술로 경쟁력.. 출시기념 이벤트 종수약품(대표 나종수)이 20일 ‘홈세이프 리포좀 글루타치온 필름’을 출시했다. ‘홈세이프 리포좀 글루타치온 필름’은 정제 제품과 달리 입안에 붙이면 되는 부착형으로 복용이 간편한 제형으로, 약국 등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글루타치온은 아미노산 종합체의 일종으로 대표적인 항산화제이다. 글루탐산, 시스테인, 글리신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피부 미백등에 좋아 여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제품이다. ‘홈세이프 리포좀 글루타치온필름’은 순도 50%의 고함량 제품으로, 대사과정에서 발생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안전하게 배출시켜주며, 필름형이라 간편하게 휴대하고 다니며, 물없이도 용이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

서울시약, 국힘 약배달 허용 공약 철회 촉구

서울시약, 국힘 약배달 허용 공약 철회 촉구 "국민건강에 심각한 부정적 영향 끼칠 것"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는 25일 국민의힘의 제22대 총선 공약에서 비대면진료 약배달 허용 추진 공약 철회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서울시약사회는 성명에서 "정부 여당인 국민의힘이 제22대 총선에서 제시한 비대면진료를 위한 약배달 허용 공약에 깊은 우려와 강력한 반대를 표한다. 이 공약은 약사의 전문성을 배제하고 의약품 오남용의 위험을 증가시켜 결국은 국민건강에 심각한 부정적 영향을 끼칠 것임을 경고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약사회는 3가지의 반대이유를 밝혔다. 첫째, 약사의 전문적 약료서비스는 환자의 약물치료 효과를 극대화하고 부작용을 예방하는데 필수적이며, 약배달은 이러한 약사와 환자 간의 직접적인 상호작용을..

블루엠텍,’메디스태프’ 2대주주 됐다

블루엠텍,’메디스태프’ 2대주주 됐다 의사 전용 보안메신저 플랫폼 기업 ㈜블루엠텍(대표이사: 김현수, 정병찬)이 의사 전용 보안메신저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하는 ‘메디스태프’(대표이사: 한명재, 기동훈)에 전략적으로 투자하고 플랫폼 서비스 역량을 강화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 지난 8일, 블루엠텍은 최근 메디스태프 보통주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인수 지분율은 16.6%로, 이로써 블루엠텍이 메디스태프의 2대 주주가 된다. 메디스태프는 하나벤쳐스 등으로부터 총 44억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유망 스타트업으로, 국내 최초 의사 전용 보안 메신저 플랫폼 ‘메디스태프’ 애플리케이션을 론칭, 4만명 이상의 의사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의사 간 정보 교류를 위한 커뮤니티 제공, 국내 보건의료 사업 관련 설문조사, 의사회원들..

동아ST-유유제약, ‘타나민정’ 공동판매 계약

동아ST-유유제약, ‘타나민정’ 공동판매 계약 말초순환 개선제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지난 25일 서울시 중구 신당동 유유제약 본사에서 유유제약(대표이사 사장 유원상, 박노용)과 말초순환 개선제 ‘타나민정’ 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계약식에는 동아에스티 김민영 사장과 유유제약 유원상 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계약에 따라 양사는 타나민정의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함께 진행한다. 종합병원 대상 영업은 동아에스티와 유유제약이 함께 담당하고, 병∙의원 대상 영업은 동아에스티가 전담하게 된다. 약국 대상 영업은 유유제약이 담당한다. 타나민정은 독일 슈바베 그룹이 세계 최초로 개발해 표준화한 은행엽 건조엑스 오리지널인 EGb761을 유효성분으로 만든 말초순환 개선제다. 치매성 증상..

신신파스 아렉스, K-BPI 브랜드파워 6년 연속 1위

신신파스 아렉스, K-BPI 브랜드파워 6년 연속 1위 소염진통제 부문 일상 속 근육통을 이기는 한국인의 파스 ‘신신파스 아렉스’가 6년 연속 최고의 자리에 오르며 국민 파스의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파스의 명가 신신제약의 신신파스 아렉스가 2024년에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소염진통제 부문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2019년 첫 1위에 오른 이후 6년 연속 1위 타이틀을 지켜낸 것이다. 이번 조사에서 신신파스 아렉스는 모든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기록했으며, 특히 가중치가 높은 브랜드 인지도 부분에서 2위 브랜드와 큰 격차를 보이며 1위를 차지했다. 이는 경쟁이 치열한 소염진통제 시장에서 신신파스 아렉스가 탁월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해왔다는 성공적인 브..

한독, ‘케토톱’ 신규 모델에 골프 여제 박세리 발탁

한독, ‘케토톱’ 신규 모델에 골프 여제 박세리 발탁 새로운 모델 통해 신규 광고 캠페인 전개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의 2023년 국내 외용소염진통제 시장 판매 1위1, 붙이는 근육통∙관절염 치료제 ‘케토톱(성분명: 케토프로펜)’이 한국 골프의 전설, 골프여제 박세리 감독을 모델로 발탁했다. 한독은 프로 선수 은퇴 후 국가대표팀 감독이자 사업가, 방송인 등 화려한 인생 2막을 펼치고 있는 박세리 감독의 도전하는 모습이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줄 수 있고, 인생을 즐기기 위해 통증을 캐내는 케토톱 브랜드 가치와 닮아 광고 모델로 함께하기로 했다. 이번에 촬영한 박세리 감독의 케토톱 신규 광고는 오는 4월 공개 예정이다. 박세리 감독은 IMF 외환위기 당시, 맨발 투혼으로 많은..

GC셀, 고객 맞춤형 투 트랙 물류시스템 선보여

GC셀, 고객 맞춤형 투 트랙 물류시스템 선보여 의료•바이오 전문 물류 서비스 '셀패스'와 '셀트랙' 출시 GC셀(대표 제임스 박, 이하 지씨셀)은 의료기기, 의료소모품 및 바이오 의약품 분야에 특화된 고객 맞춤형 투 트랙 물류 서비스 ‘셀패스(CELL PATH TM)’와 ‘셀트랙(CELL TRACK TM)’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셀패스'와 '셀트랙'은 기존의 세포유전자 치료에 특화된 CDMO(Contract Development and Manufacturing Organization) 사업과는 독립된 물류 서비스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러한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전국 병원 및 임상시험기관, 바이오 의약품 개발사와 같은 잠재 고객은 향후 지씨셀의 국내 영업 및 운송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합리..

알피바이오, 펙소페나딘 연질캡슐 알레르기약 국내 첫 개발

알피바이오, 펙소페나딘 연질캡슐 알레르기약 국내 첫 개발 국내 알러지제 시장 평균 성장률 22% 알피바이오 (314140)가 국내 최초로 졸음 부작용이 적은 펙소페나딘 성분과 생체 이용률을 개선한 연질캡슐 제형의 알레르기 치료제를 개발한 것에 대해 “소비자의 구체적인 성분 및 제형의 수요 증가를 반영했다”라고 25일 밝혔다. 알레르기성 비염 의약품 사용 금액이 지난 3년간 계속적으로 증가 추세이다. 글로벌 CRO 기업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2021년부터 2023년 기간의 국내 알러지제 시장 현황은 연 평균 23%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국내 연질캡슐 제형의 알러지제 시장은2022년 매출액 34억 원의 성장률 6%, 2023년 매출액 49억 원의 성장률 42%로 최근 급속한 성장세..

서울시약, 약국전용 건기식 박람회 뜨거운 관심

서울시약, 약국전용 건기식 박람회 뜨거운 관심 약사 500여명 방문…4월 4일 건기식 강좌 개설 약국에서 건강상담이 일상화되고 건강기능식품 활성화를 위해 시도한 ‘건강기능식품 박람회’가 회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 교육위원회(부회장 황미경·본부장 안혜숙·위원장 강효진·손리홍)는 지난 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약사회관 4층 강당에서 ‘서울팜아카데미 약국전용 건강기능식품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박람회에는 약사회원 약 500여명이 방문해 약국전용 건기식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당독소연구회, 셀로맥스, 셀메드, 케이세라퓨틱스 등이 참여했다. 이 행사는 약국전용 건기식 제품들이 학회중심으로 제공되고 있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학회와 관련 ..

서울시유통협회집행부, 신.구 조화. 수석부회장. 상임이사 도입

서울시유통협회집행부, 신.구 조화. 수석부회장. 상임이사 도입 정성천회장, 화합과 상생. 회세 확대위해 총력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 23대 집행부 인선이 마무리됐다. 정성천 신임 회장은 이번 인선의 중심은 신.구 조화를 통한 회세의 확대에 있다고 밝혔다. 그는 협회의 힘은 “회세의 규모와 다양함의 조화에 있기에 이를 염두에 두고 집행부를 구성하는데 많은 노력을 했다”고 강조했다. 대형업체들과 중소형업체들이 서로 화합을 우선하고, 화합을 바탕으로 조화를 이루고 회세를 확장하기 위한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는데 총력을 쏟겠다는 입장이다. 따라서 회장단 및 이사진의 구성도 기존 집행부를 재배치하는 한편, 신임 부회장과 이사진을 새로운 젊은층들을 기용해 자연스러운 세대교체를 이룰 방침이다. 정 회장은 “실질적으로 유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