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28 6

심평원, 적정성 평가 질 향상(QI) 교육 및 맞춤형 컨설팅

심평원, 적정성 평가 질 향상(QI) 교육 및 맞춤형 컨설팅 네트워크 구축으로 자발적 의료 질 향상 활동 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이하 심사평가원)은 3월 28일(목)부터 적정성 평가 질 향상(Quality Improvement, 이하 QI) 교육을 시작으로, 기관별 맞춤형 컨설팅 지원 등 전국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의료 질 향상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QI 교육은 적정성 평가 및 QI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의료기관의 QI 활동 기반 마련을 돕고 의료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이용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교육 대상자를 확대하기 위해, 대면 교육과 비대면 교육을 병행한다. QI 컨설팅은 적정성 평가 결과 개선이 필요한 기관 및 자체적인 질 향상 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병원을 대상..

◆의약정책 2024.03.28

다케다제약, ‘리브텐시티정’ 건강보험 급여 적용

다케다제약, ‘리브텐시티정’ 건강보험 급여 적용 CMV 감염 및 질병 치료제 한국다케다제약(대표이사 문희석)은 이식 후 CMV 감염 및 질병 치료제 ‘리브텐시티정(Livtencity®, 성분명: 마리바비르)’이 4월 1일부터 건강보험 급여를 적용1 받는다고 밝혔다. 리브텐시티정은 고형장기이식(SOT) 또는 조혈모세포이식(HSCT)을 받은 성인 환자 중 한 가지 이상의 기존 치료(간시클로버, 발간시클로버, 포스카네트 또는 시도포비어)에 불응성이거나 내성이 있는 거대세포바이러스(Cytomegalovirus, 이하 CMV) 감염 및 질병 치료를 위해 개발된 경구용 항바이러스제다. 급여대상은 고형장기이식 또는 조혈모세포이식 후 CMV 감염 및 질병의 치료가 필요하고 동 약제 투여 시작 전 5일 이내 혈청 CMV..

스트라우만, 미디어 아카데미 성료

스트라우만, 미디어 아카데미 성료 임플란트 시장 최신 지견 등 소개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이하는 세계 치과용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 1위 기업 스트라우만 그룹의 한국 지사 스트라우만 덴탈 코리아(대표 서충석, http://www.straumann.com/kr, 이하 스트라우만 코리아)가 임플란트 최신 지견과 디지털 덴티스트리 현황과 전망에 대해 소개하는 미디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미디어 아카데미는 지난 3월 26일 삼성동 본사 회의실에서 국내 미디어 헬스케어 담당 기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세션 구성은 경희대 치과 대학 권용대 교수가 임플란트 최신 지견과 트렌드를 함께 소개하면서 관련 임플란트 임상 케이스들을 친절하게 소개했다. 권용대 교수는 ”오는 2026년 초고령 사회 진입을 앞두고..

동화약품, 11회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 기금전달

동화약품, 11회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 기금전달 활명수 126주년 판매수익금 대한적십자사 기부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이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서 지난해 판매된 활명수 126주년 기념판의 수익금을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 기금으로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동화약품 마케팅실 김대현 상무와 대한적십자사 권영규 서울지사 회장이 참석했다. 우리나라 최초의 의약품이자 최장수 브랜드인 활명수(살릴 활活, 생명 명命, 물 수水)는 1897년부터 그 이름의 뜻대로 민중의 ‘생명을 살리는 물’ 역할을 해왔다. 이러한 활명수의 가치와 철학을 담은 동화약품의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은 매년 활명수 기념판 판매수익금 전액 기부를 통해 물 부족 국가 어린이들을 돕는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병원 약품대금 결제 연장에 의약품유통업계 노심초사

병원 약품대금 결제 연장에 의약품유통업계 노심초사 3개월 연기 통보병원늘어...도매업계 부도가능성도 대형종합병원을 거래하는 의약품유통업체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정부와 의료계의 대치로 1개월이 넘도록 의료공백이 장기화되고, 좀처럼 해결기미가 보이지 않자, 서울대병원을 비롯한 대형 종합병원들의 의약품및 병원 가동에 소요되는 물품들의 결제 기일 연장 통보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서울대병원을 비롯해 분당서울대병원 등 대표적인 국공립병원이 결제기일의 3개월 연장을 통보해 온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병원에 거래하는 업체들의 경우는 거래 규모가 연간 수백억대에 달하는 경우가 대부분 이어서, 사실상 3개월 연장은 웬만큼 내부유동성을 확보해 놓지 않은 경우는 견디기 힘든 기간이다. 특히 의약품유통업계는 의..

딥바이오, 세계 3대 암학회 AACR참가

딥바이오, 세계 3대 암학회 AACR참가 3년 연속 연구성과 공유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병리 이미지 분석 및 암 진단 전문 의료 기업 딥바이오(대표 김선우, 딥바이오)는 내달 5일부터 10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진행되는 ‘미국암학회 연례학술대회(2024 AACR)에서 자사의 암 진단 관련 연구 3건을 발표할 예정이라 밝혔다. 딥바이오는 이번 포스터 발표를 통해 기존의 주력 제품인 전립선암AI솔루션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암종으로 연구를 확장하여 딥바이오 의 딥러닝 기반 디지털병리 이미지 분석 알고리즘의 독창적인 기술력과 잠재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 특히,올해 AACR에서 채택된 초록은 자사의 딥러닝 기술을 활용하여 ▲Ki-67 면역조직화학 염색 조직 슬라이드 이미지에서 Top-k 핫스팟..

반응형